[인터넷 블랙아웃] 카카오 서비스 먹통 계속… "전원 공급 재개 시 2시간 내 복구 전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시간 반 가량 장애 이어져…복구 작업 계속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메신저 카카오톡을 비롯한 카카오 서비스 대부분에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가 불편을 겪고 있다. 카카오 측에선 전원 공급이 재개된 시점부터 2시간 내 복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사진=문영수 기자]

이날 오후 3시 30분경 SK C&C 데이터센터가 있는 SK 판교 캠퍼스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인터넷 서비스 장애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이 불로 메신저 카카오톡을 비롯해 포털 다음(Daum), 카카오 택시 등 대부분의 카카오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15일 오후 8시 10분 현재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한 지 4시간 반 가량이 지났지만 카카오 서비스 대부분에서 발생한 장애가 해결되지 않으면서 이용자 불편이 계속되고 있다. 이와 같은 장애 발생을 대비해 백업 서버 등 보안책을 마련했어야 한다는 책임론도 제기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분할 백업이 돼있는 걸로 알고 있지만 이번 장애와 관련해 전반적인 사항은 내부서 파악 중"이라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터넷 블랙아웃] 카카오 서비스 먹통 계속… "전원 공급 재개 시 2시간 내 복구 전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