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협력회사 행동강령 제정·안전관리 성과공유제 등 노력 인정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DL건설이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평가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DL건설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최근 발표한 '2021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란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동반성장위에서 중소기업의 대기업 상생경영에 대한 체감도 조사 등을 포함한 실적 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지수를 산정한다.

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의 경우 ▲기술유용행위를 제외한 공정거래위원회 직권조사 1년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PQ) 가점(조달청·지자체 1점) 부여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기관 시행 기술개발사업 참여시 우대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DL건설 CI. [사진=DL건설]

DL건설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이끌어 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협력회사 행동강령' 제정 및 공표를 통해 협력사의 근로자 인권과 윤리경영에 대한 관리·개선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협력사 선정·평가 시 행동강령 준수 여부를 반영하는 등 협력사 인권보호 윤리경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난해 협력사 10곳(현장 16곳)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성과공유제'를 실시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은 안전 분야에서 협력사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협력사와 함께 거둔 성과를 공유하자는 측면에서 마련됐다. 올해는 대상을 20개사까지 확대·강화시킬 계획이다.

이외에도 DL건설은 지난해 협력사 대금지급 기일을 기존 14일에서 업계 선도 수준의 10일로 단축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영에 기여하고 있으며, 협력사 임직원의 복리후생 또한 지원하고 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건설,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