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마르뜨'에 뜬 LG전자, 혁신 가전 체험 공간 여는 이유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서 지역별 테마 적용한 '어나더바이브' 5곳 운영…"지역사회 발전에 보탬"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서울시와 손잡고 로컬상권 활성화에 나선다.

LG전자는 최근 동네 골목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신개념 가전체험공간 '어나더바이브(Another Vibe)'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울시와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가 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해 주관하는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모델이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에서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의 '와인 큐레이터'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서초구 양재천길(양재천로, 논현로27길 일대) ▲마포구 합마르뜨(성지길) ▲중구 장충단길(퇴계로56길) ▲영등포구 선유로운(양평로19길, 22길) ▲구로구 오류버들(오류로8길) 등 서울시가 선정한 5개 로컬상권에 LG전자 혁신 가전을 만나볼 수 있는 '어나더바이브'를 조성했다.

해당 사업은 각 상권마다 서로 다른 테마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은 '나의 주(酒) 캐(캐릭터) 찾기'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분위기를 바꾸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오브제컬렉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취향에 맞는 와인이나 시음도 가능하다.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무드업 냉장고의 색상을 변경하거나 와인 전면 라벨 촬영으로 정보를 확인하는 '와인 큐레이터' 기능도 체험해볼 수 있다.

어나더바이브 합마르뜨는 '재생'을 주제로 버려지는 옷을 리폼, 커스텀하는 '친환경 크리에이티브 공방' 컨셉으로 조성됐다. LG전자만의 인공지능 DD(Direct Drive) 기술과 6모션으로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는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물을 끓여 트루스팀을 만드는 히터를 2개로 늘려 옷의 재질에 따라 스팀량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스타일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어나더바이브 선유로운은 '반려동물'을 주제로 삼았다. 이곳에서는 LG UP가전의 업그레이드 기능 체험이 가능하다.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세탁기와 건조기에 '펫케어 코스'를 추가할 수 있고, 공기청정기 필터를 교체해 '펫모드'를 사용해볼 수 있다.

어나더바이브 장충단길은 LG전자 가전의 역사를 보여주는 '사진관' 콘셉트로 꾸며졌다. 다양한 과거 '골드스타' 제품을 비롯해 디오스 무드업 냉장고·김치냉장고,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스탠바이미',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엑스붐' 등 혁신 제품들이 함께 전시된다.

어나더바이브 오류버들에서는 광파오븐, 인덕션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다양한 LG전자 주방가전으로 조리한 '밀키트'를 체험할 수 있다. LG 씽큐 앱으로 밀키트의 바코드를 찍으면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주는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어나더바이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홈브루, 코드제로 A9S, 광파오븐 등의 제품과 어나더바이브 굿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 기간은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이 다음달 1일~28일, 합마르뜨와 선유로운이 다음달 2일~29일, 장충단길과 오류버들이 다음달 3일~30일까지로 각각 총 한 달 동안 열린다.

노숙희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을 선보여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LG전자 혁신 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합마르뜨'에 뜬 LG전자, 혁신 가전 체험 공간 여는 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