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세계 조명 박람회서 광학 실리콘렌즈 선보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다음달 2~6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조명 박람회인 '라이트앤빌(Light+Building)'에 참가해 자사의 특허 기술인 광학 실리콘렌즈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광학 실리콘렌즈를 차량용 헤드램프, 실내램프 등으로 확대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자사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실리콘렌즈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아이엘사이언스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라이트앤빌에 참가해 자사의 특허 기술인 광학 실리콘렌즈를 선보인다. 사진은 아이엘사이언스 광학용 실리콘렌즈. [사진=아이엘사이언스]

아이엘사이언스는 박람회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광학 실리콘렌즈의 가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이엘사이언스의 광학 실리콘렌즈는 열 변형 온도가 250도 이상으로 기존 LED 렌즈보다 내열성이 높아 자동차의 헤드램프에 적용하면 열에 의한 황변현상을 없애준다.

또한 빛을 더 멀리, 고르게 확산시켜 차량 운전자의 안전성도 확보한다는 설명이다. 어두운 곳이나 저녁에도 운전자의 시야가 넓어져 더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하게 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생산 공정도 차별화했다. 글로벌 생산거점인 천안 스마트팩토리에서 액상 소재의 원재료를 금형없이 자외선(UV)으로 경화해 원가가 절감되고, 설계부터 제작까지 단납기로 고객맞춤형 디자인이 가능하다. 또 기존 LED 렌즈보다 가볍고 광효율이 높아 저전력 에너지소비가 중요한 전기차에 최적화된 소재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자사의 혁신적인 제품이 글로벌 시장으로 본격 진출하는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품 연구개발에 매진해 미래차 산업의 글로벌 핵심 전장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엘사이언스, 세계 조명 박람회서 광학 실리콘렌즈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