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캐리어, '컴팩트S' 전자랜드 전국 매장 첫 판매 개시
캐리어가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컴팩트S'를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서 판매하기 시작한다. 이 제품은 최신 기술력에 모던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내기는 160mm의 최소 설치 공간만을 필요로 해 천장 높이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다.
실외기 역시 사이즈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보다 좁은 공간까지도 실외기 설치 공간의 선택지를 넓혔다. 또 2.5~6마력의 강한 파워로 최대 5대 혹은 6대까지 공간 디자인을 해치지 않고 안방과 거실, 서재 등 원하는 대로 실내기를 설치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 코웨이, IDEA 2022 디자인 어워드 수상
코웨이의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노블 가습기, 제습기), 노블 인덕션 프리덤, 노블 정수기 등 3개 제품이 'IDEA 2022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수상으로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와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DEA 디자인 어워드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캐논코리아, 프로 캠코더 5종 발표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기존 XA 시리즈의 우수한 품질과 기동성을 계승하면서 더욱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용 캠코더 5종을 발표했다. XA 시리즈는 방송, 취재, 다큐멘터리, 이벤트 등 현장 영상 촬영에 특화된 캠코더 시리즈로 높은 영상 품질과 기동성을 갖췄다.
신제품은 XA65, XA60, HF G70, XA75, XA70 등 총 5종이다. 기존 캠코더 시리즈와 달리 USB 타입 C 케이블 단자가 내장되어 작업 편의성이 높아졌다. USB 연결로 비디오 전송이 가능한 UVC 기능으로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 웹캠으로 활용할 수 있어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온라인 강의 등 다변화된 영상 업무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 SK매직, 'IDEA 2022'서 동상 등 3관왕
SK매직이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 2022'에서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로 생활·주방 부문 동상을 포함해 총 3개의 상을 받았다.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6인용 초슬림 식기세척기'는 본상에 이름을 올렸다. 디자인 전략 부문에서는 SK매직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 '내추럴 모노크롬'이 본상을 수상했다.
◆ 후지필름, 'X-H2'·신규 렌즈 2종 공개
후지필름이 지난 9일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고 전 세계 온라인 생중계된 신제품 발표회 '엑스 서밋 NYC 2022'에서 X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해상도를 갖춘 5세대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H2와 XF56mmF1.2 R WR, GF20-35mmF4 R WR의 신규 렌즈 2종을 발표했다.
X-H2는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개선해 센서의 높은 S/N(신호 대 잡음)비를 제공하며, ISO125를 표준 감도로 확대해 더 많은 양의 빛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여기에 최대 1/18만 초(전자 셔터 기준)의 빠른 셔터 스피드는 빛이 강한 야외 환경에서도 개방 조리개를 활용해 부드럽고 깊은 보케를 만들 수 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