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號 수석대변인 안호영…전략기획위원장 '친명' 문진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靑대변인 김의겸·'우생순' 임오경, 대변인 임명…법률지원단장에 김승원·양부남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016년 5월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 첫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일 수석대변인에 안호영, 전략기획위원장에 문진석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 종료 직후 이같은 내용의 당직 인선을 발표했다.

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가 지역구인 안호영 의원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출신으로 민주당 법률위원회 위원장·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지낸 바 있다. 지난 6·1 지방선거에서는 전북지사 경선에 도전하기도 했다.

충남 천안갑이 지역구인 초선 문진석 의원은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의 비서실장, 정책특보로 활약한 이력이 있으며, 이재명 대표 측근 그룹인 '7인회' 중 한 명이다.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021년 10월 20일 경기 수원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당은 또한 초선인 김의겸(비례대표)·임오경(경기 광명갑) 의원을 당 대변인에 발탁했다.

김 의원은 한겨레신문 선임기자, 문재인 정부 청와대 대변인 출신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으로 영화 '우생순'(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모델이기도 한 임 의원은 지난달 29일 이 대표의 취임 첫 일정이었던 현충원 참배에 함께했다.

당 법률위원장에는 판사 출신의 초선 김승원(경기 수원갑) 의원과 양부남 전 부산고검장이 선임됐다. 특보단장으로는 전북 전주 완산갑의 김윤덕 의원(재선)이 임명됐다.

지명직 최고위원 두 명은 이날 발표되지 않았다. 이 대표는 호남·노동계 인사를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號 수석대변인 안호영…전략기획위원장 '친명' 문진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