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MZ 세대 통했다, 플립4 고공비행…이통3사 사전개통 격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갤럭시 Z 폴드4/플립4 사전 개통 시작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갤럭시Z 시리즈 사전 개통에 나섰다.

이통3사는 23일부터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23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23일부터 갤럭시 Z폴드4/플립4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홍보모델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설치된 원더플립 체험존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폴드 4/플립4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단말 최대 예약량을 보였던 전작 수준의 흥행을 이어가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향수/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한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도 예약판매 기간 중 완판되며 고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이른바 MZ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 4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37%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4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 4는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61%를 차지했으며, 갤럭시 Z 플립4는 256G 모델이 71%로 갤럭시 Z 폴드 4 단말의 경우 고용량 모델을 좀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SK텔레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구축한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랜드에도 예판 기간 내내 많은 고객들이 T 다이렉트샵 혜택영상 관람/라이브커머스/주사위 게임 등에 참여하며 갤럭시 Z 폴드 4/플립 4 구매에 관심을 보였다.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하여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인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이 예약 기간 중 완판됐따.

총 1천대 한정으로 출시된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디션은 예약고객의 53%가 20대~30대 여성으로, 패키지에 포함된 우드 보관함, 소형 향수 5종, 정품 인센스&홀더, 폰 케이스, 키링, 파우치 등의 구성품들이 MZ세대 여성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했다고 평가했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도 화제다.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은 갤럭시 Z플립 4 화이트 색상과 스토조 텀블러, 보스 에코백, 원더 멤버십 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93년 1월 1일 이후 출생 고객들에게는 후면 컬러 교체 1회권과 버즈2 프로 30% 할인 또는 버즈라이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왓 어 원더플립(What a wonderFlip)’ 캠페인이 많은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 서비스 컴퍼니로서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 Z플립4 신청 건수는 전작 폴더블 폰과 같이 많은 고객들의 예약이 인입되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플립4로 전체의 66%의 선택을 받았다.

 

갤럭시 Z폴드4는 전작 대비 약 5%p 증가한 34%의 선택을 받았다. 폴더블 폰에 대한 고객 경험과 영상 콘텐츠 사용 증가로 인한 대화면 니즈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플립4의 경우 ‘핑크 골드(29%)’, ‘블루(27%)’, ‘보라 퍼플(23%)’, ‘그라파이트(21%)’ 순으로 선택이 높았으며, 갤럭시 Z폴드4는 ‘베이지(37%)’, ‘그레이그린(32%)’, ‘블랙(31%)’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특히, 두 모델 모두 신규 색상 중심으로 인기가 높았던 것이 특징이다.

 

용량 면에서는 갤럭시 Z폴드4/플립4 모두 256GB 선택이 많았다. Z플립4는 256GB(85%), 512GB(15%), Z폴드4는 256GB(66%), 512GB(34%) 비율을 보였다. 폴드의 경우 512GB 선택 비율이 플립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이 눈에 띈다.

 

또한 KT 특별 에디션인 우영우 굿즈를 포함한 ‘우영우 에디션’과 ‘나이스웨더’ 브랜드 제휴 ‘Y 에디션’도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문의를 받고 있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상무)는 "사전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Z폴드4·플립4와 함께 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들을 준비해 많은 분들이 KT와 함께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Flip4·Z Fold4’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23일부터 개통을 시작한다. 사진은 갤럭시 Z Flip4·Z Fold4 사전개통을 소개하는 모델의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가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된 갤럭시 Z Flip4·Z Fold4의 사전예약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Z플립4 모델과 갤럭시 Z폴드4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6:4로 나타났다.

 

모델별 색상 선택 비중은 256GB 모델 기준 갤럭시 Z Flip4의 경우 ▲핑크골드(약 26%) ▲보라퍼플(약 25%) ▲블루(약 22%) ▲그라파이트(약 17%) ▲화이트(약 10%) 순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 Fold4 모델은 ▲베이지(약 38%) ▲그레이 그린(약 33%) ▲팬텀 블랙(약 29%) 순으로 집계됐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을 통해 예약한 고객 비중은 약 26%로, 전작인 갤럭시 Z플립3·Z폴드3보다 3%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사전예약 기간 캠핑패키지, 골프패키지, 폰꾸미기 세트를 증정하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에는 2만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 사전예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을 초청하는 ‘메종키츠네 프라이빗 파티’에는 7일동안에만 300여명이 몰려 인기를 실감케 했다.

 

LG유플러스 장준영 IMC 담당은 "'안에서도 밖에서도 즐거운 혜택을 펼쳐봐'라는 이번 마케팅 컨셉에 맞춰 최근 급증한 젊은 골프, 캠핑 고객을 위해 콜라보 굿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만의 혜택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일상 속에서 더 즐겁게 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Z’ MZ 세대 통했다, 플립4 고공비행…이통3사 사전개통 격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