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진행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코웨이, 해양 환경 보호 위한 '리버 플로깅 캠페인' 진행

코웨이가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하는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다음 달 21일까지 진행한다. 플로깅(plogging)이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을 합친 단어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이다.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사진=코웨이]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사진=코웨이]

코웨이 리버 플로깅은 코웨이 임직원뿐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8월 21일까지 활동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코웨이리버플로깅 #플로깅 등)와 함께 코웨이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 SK매직,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정수기 부문 2년 연속 1위

SK매직이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정수기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S-PBI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모델로,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SK매직은 앞선 기술력과 고객 서비스을 바탕으로 직수형 정수기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플라스틱 재질의 직수관을 친환경 스테인리스로 전면 교체하는 한편,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오염이나 부식, 세균 증식, 중금속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보다 신선하고 깨끗한 얼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위니아에이드, ESG 경영 일환 '플로깅 데이' 캠페인 실시

위니아에이드가 '지구와 함께 달립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이 함께하는 환경 보호 캠페인 '플로깅 데이(Plogging Day)'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위니아에이드 사옥이 위치한 경기도 화성시에서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획했다.

위니아에이드 '플로깅 데이' [사진=위니아에이드]
위니아에이드 '플로깅 데이' [사진=위니아에이드]

'플로깅 데이'는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비닐봉지와 일회용 장갑 대신 환경 보호 캠페인이라는 취지를 살려 식물성 원료로 만든 100% 생분해 친환경 봉투와 다회용 목장갑, 집게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용품을 활용해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위니아에이드 사옥 주변의 봉담 호수공원 및 봉담 초등학교 등을 걸으며 일회용 컵, 폐플라스틱 등을 비롯한 쓰레기를 수거했다.

◆ 소니코리아, '링크버즈 시리즈' 체험단 모집

소니코리아가 완전 무선 오픈형 이어폰 '링크버즈'와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 등 링크버즈 시리즈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자신의 생활 패턴에 따라 링크버즈와 링크버즈 S 중에서 체험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30명씩 두 팀으로 나눠 모집한다.

'링크버즈 체험단'은 오는 8월 7일까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간단한 블로그 필수 미션을 수행한 후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개인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콜러노비타, '노즐교체비데' 출시

콜러노비타가 노즐 전체를 분리해 교체·관리할 수 있는 '노즐교체비데(BD-C500)'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비데는 노즐 셀프 교체가 번거로워 전문 인력을 통해 관리하거나 노즐팁만 교체할 수 있지만, 노즐교체비데는 소비자가 스스로 노즐 전체를 손쉽게 교체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콜러노비타 '노즐교체비데' [사진=콜러노비타]
콜러노비타 '노즐교체비데' [사진=콜러노비타]

노비타는 노즐 교체 방법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비데 조작부의 교체 버튼을 누른 상태로 노즐을 당겨 분리하고, 위치에 맞춰 새 노즐을 밀어 넣은 뒤 정지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간단하게 교체된다. 비데 리모컨에 탑재된 LED 아이콘을 통해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자동 알림 기능도 탑재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관리 주기 파악이 가능하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진행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