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삼성증권이 퇴직연금에 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소개해주는 유튜브 콘텐츠 ‘연금상담소’의 콘텐츠 활성화에 집중한다고 19일 밝혔다.
연금상담소는 지난 6월 첫 업로드 이후 현재 5편까지 공개됐으며, 매회 평균 1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증권 '연금상담소'는 은퇴연구소 권용수 소장이 출연해 ▲연금저축과 IRP 비교 ▲연금저축 수령시 세금제도 ▲연금계좌 수익률과 재투자 시장 하락기에 돌아보는 연금투자4원칙 ▲연금에서 하는 ETF 투자 ▲퇴직연금에 담을 수 있는 안정형 상품 ▲퇴직연금 DC형 자세히보기 등 연금을 더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삼성증권의 '연금상담소'는 8월 16일까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연금상담소'의 '연금 고민 해소'라는 기획의도에 맞춰, 고객들로부터 관련 주제를 접수받아 매주 선정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증권사로의 퇴직연금 머니무브 이후, 적립금의 운용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연금상담소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개별 상품 및 운용 전략에서부터 절세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고민들에 대한 솔루션을 시시각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