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24시간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4시간 영상 시청 가능…9시부터 24시까지는 '실시간 상담'도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신개념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샘LIVE)'의 기능을 고도화한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샘이 24시간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을 론칭했다. [사진=한샘]
한샘이 24시간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을 론칭했다. [사진=한샘]

샘라이브챗은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다. 한샘은 먼저 국내 최초로 24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정보 영상 콘텐츠 26개를 순차 공개한다. 첫 콘텐츠인 인테리어 A to Z에는 방송인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제이쓴이 출연해 홈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한샘은 향후 ▲온라인 오픈하우스 방문 콘텐츠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한샘 제품 길라잡이 등을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샘라이브챗의 핵심 기능은 '실시간 상담'이다. 보통 라이브커머스는 방송 시간에만 상담·구매가 가능하다. 판매 시간이 지난 방송은 사실상 다시보기 서비스만 제공한다. 반면 모든 샘라이브챗 시청자는 정보 영상 콘텐츠를 통해 매일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오픈채팅 기반의 실시간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추가 상담을 원한다면 상담원을 통해 거주지 인근의 리하우스 디자이너(RD)·대리점과 직접 연결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한샘은 향후 샘라이브챗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8월부터는 다양한 시공 사례를 소개하는 1분 안팎의 쇼츠(Shorts) 영상을 비롯한 정보 콘텐츠가 꾸준히 공개된다. 장기적으로는 고객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 대리점과 1대 1 연결해 주는 실시간 상담 연계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샘라이브챗을 단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넘어서는 온·오프라인 통합 매장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한샘은 샘라이브챗의 론칭 기념 이벤트도 전개한다. 제이쓴이 나온 샘라이브챗 화면을 SNS로 인증한 고객(월 200명 한정)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7월 내 상담을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는 한샘몰 적립금을 지급하며, 매월 1명을 추첨해 안마의자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계약 금액에 따라 조명·홈도어·현관장·바스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 리워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샘 관계자는 "어떤 고객이라도 궁금한 점을 빠르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상품에 대한 관심이 식을 수 있지만, 샘라이브챗과 같이 니즈 발생과 동시에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이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즉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아, 상품에 대한 관심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샘, 24시간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