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KG이니시스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운영하는 '카페24 스토어'에 렌탈페이 어플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렌탈페이는 카드 신용한도 소진 없이 최대 60개월까지 분할 결제와 렌탈이 가능한 KG이니시스의 결제 서비스다. 지난해 출시 후 명품 플랫폼 '필웨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겟트(GETTT)', 아웃도어 플랫폼 '라이클컴퍼니', 허먼밀러 공식딜러 '인노바드' 등 다수 가맹점에 적용되고 있다.
카페24 스토어는 이커머스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유통·판매하는 앱 마켓이다. 이번 론칭을 통해 카페24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 누구나 렌탈페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 스토어에서 렌탈페이 어플을 다운받아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전체 혹은 특정 상품을 지정해 렌탈페이를 결제수단으로 제공하거나 ▲렌탈몰 카테고리를 별도 개설하는 두 가지 방식이 가능하다.
KG이니시스는 카페24 스토어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31일까지 렌탈페이 서비스를 신규 신청하는 카페24 가맹점에게 서비스 오픈일부터 두 달 간 발생하는 렌탈 거래에 대해 결제금액의 1%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카페24 론칭을 통해 카페24의 200만 사업자가 렌탈 서비스를 쉽게 운영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렌탈페이는 상담원 전화연결 없이 바로 렌탈결제가 가능해 구매성사율이 높고 판매자가 렌탈 심사와 채권추심을 직접 할 필요가 없어 각광받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또 "실제 렌탈페이를 런칭한 가맹점의 경우 매출액의 20%가 렌탈 거래로 전환됐으며, 매출도 15% 가량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며 "고가상품을 판매하거나 장기 분납서비스 니즈가 많은 카페24 가맹점이 렌탈페이 도입 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KG이니시스의 렌탈페이 서비스는 카페24 스토어 내 렌탈페이 어플, KG이니시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