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카카오톡 선물 가능 '미니생활보장보험'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인인증 등 통해 별도 심사없이 즉시 가입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삼성생명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모바일로 선물 가능한 '미니생활보장보험(무배당)' 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빅테크사의 금융권 진입이 활발해지고 비대면·플랫폼 활용이 증가하는 가운데 보험업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개발됐다.

삼성생명이 MZ세대 타깃으로 모바일로 선물 가능한 '미니생활보장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삼성생명]

자사 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나 컨설턴트를 통해 가입하는 것 외 카카오톡 '보험선물하기'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카카오톡을 통해 해당 보험 상품을 선물받은 사람은 전송받은 URL을 누른 뒤 간단한 정보 입력과 본인인증을 마치면 별도의 심사없이 즉시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야외활동과 여행이 늘어난 시기에 맞춰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보험 기간은 1년 만기로 가입금액은 1천만원, 500만원 중 선택이 가능하다. 가입금액 1천만원 선택 시 보험료는 일시납으로 남자 1천400원, 여자 1천500원이다.

뎅기열과 파상풍 등 40여개의 특정법정감염병 진단 시 20만원(회당), 바이러스성.특정장감염 진단 시 5만원(1회 한도), 벌 쏘임과 약물 부작용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아나필락시스쇼크 진단 시 100만원(1회 한도)을 각각 지급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선물하기 미니보험을 통해 보험의 관심도가 낮은 MZ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며 "향후 지인 간 선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들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생명, 카카오톡 선물 가능 '미니생활보장보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