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hy, 서울시 협업 참여형 캠페인 '프레딧X따릉이' 오픈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hy, 서울시 협업 참여형 캠페인 '프레딧X따릉이' 오픈

hy가 서울시와 함께 참여형 캠페인 '프레딧X따릉이'을 실시한다.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다.

서울시 협업 참여형 캠페인 '프레딧X따릉이' [사진=hy]

해당 캠페인은 hy와 서울시가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함께 기획했다. 따릉이 이용시간에 비례해 프레딧 적립금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올해 4월 hy와 서울시는 '따릉이 활성화·이용자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프레딧X따릉이'은 따릉이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프레딧 앱에 접속해 따릉이 아이디를 인증하면 즉시 연동된다. 이후 따릉이 이용시간에 맞춰 프레딧 적립금이 자동으로 쌓인다. 이용시간 1분당 적립금 10원이 제공되며, 월 최대한도는 3천원이다.

◆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전메뉴 2000원 할인 프로모션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7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메뉴를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여름 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본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7월, 건강한 국밥과 여름 계절 메뉴로 더위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할인 대상 메뉴는 최근 선보인 신메뉴 뚝배기 돼지불고기와 돼지곱창볶음을 비롯해, 보양식 메뉴인 소머리곰탕과 할매 추어탕은 물론, 냉면류,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과 소뼈 맑은 해장국과 안주메뉴 일체를 포함한 모든 메뉴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포장·배달을 원하는 고객은 배달앱 요기요에 접속한 후 경우 원하는 메뉴를 담으면 결제시 할인 금액이 자동 적용된다. 단, 배달 주문의 경우 매장 별 최소 주문 금액 요건을 확인이 필요하다.

◆ 티몬, 스마트·리모트워크 레벨제도 7월 시행

티몬이 7월부터 업무환경이 갖춰진 곳이면 어떤 곳이든 상관없이 자율적으로 성과 중심으로 일하는 새로운 인사제도와 근무형태를 본격 시행한다. 이미 지난해 직급제도를 폐지하고 영문 이름을 쓰는 등 수평적이고 자율적 기업문화를 만들어오는데 힘써온 티몬이 '브랜드 풀필먼트' 비전 달성을 목표로 다시 한번 혁신적 기업문화 조성에 나선 것이다.

우선 연초부터 준비해온 '티몬 스마트·리모트 워크'(TSR)가 내달 1일 시작된다. 티몬은 새로운 근무형태 TSR을, '가장 업무 효율이 높은 곳에서 스마트하게 일하는 것'이라 정의했다. 7월중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문을 열 신사옥을 비롯, 수도권 각지에 위치한 거점오피스와 공유오피스 등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 곳이라면 어디서든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자율과 책임에 방점을 둔 만큼 개개인의 생산성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근무형태에서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한 TSR이 도입되는 한편, 인사제도는 성과에 기반해 매월 연봉인상이 가능하게 설계된 완전히 새로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레벨제도'가 7월 실시된다. 게이미피케이션, 즉 '게임화 요소'가 적용된 티몬의 레벨제도는 개인의 성과와 이니셔티브(initiative), 조직목표 기여도 등에 따라 구간별 경험치를 충족하면 레벨이 오르게 되고, 이에 연동되어 있는 급여도 즉각 인상되는 구조다. 통상 연봉인상이 1년 단위로 이뤄진데 비해 포인트를 빨리 쌓게 되면 더 짧은 기간에 급여가 올라 보다 즉각적인 보상을 받게 되는 셈이다.

◆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뮤지션 공개 모집

KT&G가 신인 뮤지션을 발굴해 적극 지원하는 '2022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참가 대상자를 오는 내달 1일부터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밴드 디스커버리'와 '나의 첫 번째 콘서트' 2개 부문으로 이뤄진다. 먼저, '밴드 디스커버리'는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아마츄어 뮤지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경연을 거쳐 최종 선정된 2팀에게는 각각 상금을 포함해 싱글앨범 제작비 등 500만원 상당의 혜택과 상상마당 홍대에서의 주말공연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밴드 디스커버리'는 쏜애플, 더베인, 맥거핀 등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들을 배출해왔다.

다음으로, '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팀 결성 후 100석 이상 규모의 첫 단독공연을 희망하는 뮤지션 중 라이브 실력과 장르 다양성 등이 검증된 4팀에게 생애 첫 콘서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들에게는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대관료와 공연 홍보 및 마케팅 특전이 제공된다.

◆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 상반기 누적 5000마리 돌파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역사회 나눔 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가 올 상반기 5천 마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23년간 지역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총 120만 마리를 상회하며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16억원에 달한다.

제너시스BBQ 치킨대학 전경 [사진=제너시스BBQ]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는 프랜차이즈 업계 특성을 살린 모범사례로 손꼽힌다. 전세계 모든 지점에서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BBQ는 2000년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시설 치킨대학을 설립했다. 매장 운영 전 치킨대학에서 기초 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시작한 '착한기부'는 2000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BBQ가 올해 상반기에 전달한 치킨은 총 5천47마리로, 금액으로 환산 시 총 1억원에 달한다. 기부한 치킨은 '베데스타', '승가원', '엘리엘동산', '향림원' 등 장애우복지시설과 지역 아동복지센터에 전달됐다.

◆ CJ올리브영, '남다른 자신감' 캠페인 전개

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App)에서 남성용 기초·색조 화장품, 헤어·바디용품 등 맨즈케어 주요 인기 상품을 선별해 제안하는 '남다른 자신감'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맨즈케어 매출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24% 늘었다. 같은 기간 남성 회원의 맨즈케어 구매액은 36%가량 증가, 맨즈케어 전체 신장률을 훌쩍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올리브영은 내달 31일까지 '한 번에 완성하는 맨즈케어'를 콘셉트로 온라인몰 기획전을 펼친다. 먼저 10일까지 남성 피부 및 부위별 고민 해결을 위해 ▲스킨케어 ▲바디용품 ▲매너케어 세 가지 주제로 맨즈케어 상품 190여개를 엄선해 추가 할인 가격에 선뵌다. '라운드랩', '피지오겔' 등 남성 라인을 확장하거나 확장을 앞둔 다양한 브랜드들도 행사에 참여한다.

◆ 삼양식품, 신제품 '츄러스짱구' 출시

삼양식품이 스낵 브랜드 짱구의 신제품 '츄러스짱구'를 선보인다. 츄러스짱구는 오리지널 짱구의 바삭한 식감에 츄러스 특유의 시나몬 맛과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스낵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삼양식품은 짱구, 짱아, 흰둥이 등 '짱구와 친구들'을 콘셉트로 한 77종의 짱구 띠부띠부씰 3탄을 공개했다. 츄러스짱구 제품 속에 1장씩 동봉했으며, 추후 오리지널 짱구 제품으로 확장해 생산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1월부터 짱구 띠부띠부씰 1탄으로 41종의 '세계여행'편을 판매한데 이어 올해 4월에는 총 30종의 짱구 띠부띠부씰 2탄 '직업여행'을 내놓았다. 짱구 띠부띠부씰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2탄 운영 초기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으며 4월부터 지금까지 약 250만개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GS리테일, GS Pay 1주년 기념 '백만초월 페스티벌' 선봬

GS리테일이 지난해 론칭한 GS Pay의 1주년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운영 중인 모든 채널에서 '상상 이상의 간편결제, GS Pay 백만초월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1년 간 GS Pay를 이용한 고객들을 위해 GS리테일의 모든 채널에서 혜택 가득한 행사를 진행하고, GS Pay의 회원 증대 및 활성화를 목표로 한 것이다.

GS25는 GS Pay 사용 시 결제 건 당 GS&POINT 100포인트 페이백 행사(최대 5천원 한도)와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파우치 음료 1+1 행사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는 물가 안정을 위해 주차 별 생필품 위주의 계절과일, 초복 상품, 공산품 등에 대해 GS Pay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GS샵은 '위클리 GS Pay Day'를 통해 매주 1회 GS Pay 결제에 대한 카드 할인을 적용하며, GS프레시몰은 일주일 간 GS Pay로 7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점의 더팝 리워즈를 캐시백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맘스터치, 단 4일간 '치즈볼 1+1' 스낵타임 진행

맘스터치가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스낵볼 신메뉴 구매 시 '바삭크림치즈볼'을 무료 증정하는 '치즈볼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치기 쉬운 오후 시간에 맘스터치의 인기 디저트 치즈볼과 함께 달콤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 방문 및 포장 고객이 스낵볼 신메뉴를 주문하면 인기 디저트인 '바삭크림치즈볼' 2조각을 추가 증정한다.

대상 제품은 ▲모짜렐라 치즈볼 겉면에 감자가 콕콕 박혀 고소한 풍미가 폭발하는 '도깨비치즈볼' ▲진한 헤이즐넛 초콜릿 잼이 돋보이는 '달콤초코볼' ▲은은한 계피향을 입힌 카라멜맛 소스가 진한 달콤함을 선사하는 '달콤카라멜볼' 등 3종이다.

◆ CU, 지역 수제맥주 경상 유자에일 출시

CU가 올해 초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중소 브루어리들과 손잡고 지역명을 따 서울 페일에일, 경기 위트에일, 강원 에일, 충청 세션IPA, 전라 라거로 구성되는 수제맥주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경상 유자에일 역시 경상남도 남해군에 위치한 완벽한인생 브루어리에서 개발한 상품이다. 해당 브루어리는 남해군 독일마을 맥주 축제를 기획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남해군 향토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경상 유자에일은 맥주 성수기인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맛의 맥주다. 남해군의 특산물인 유자를 활용했으며 몰트의 단 맛과 홉의 풍미가 조화로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CU의 지역 수제맥주 시리즈는 현재까지 150만 캔 이상 판매되며 40여종의 수제맥주 가운데 꾸준히 TOP 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hy, 서울시 협업 참여형 캠페인 '프레딧X따릉이' 오픈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