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디지털배움터,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해 교육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요기요 사장님, 배달앱 이용해 매출 쑥쑥 올리세요"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 요기요가 배달앱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장님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나선다.

요기요가 디지털배움터와 전남지역 사장님을 대상으로 디지털을 통한 배달 플랫폼 홍보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은 홍보 교육 관련 이미지. [사진=요기요]

30일 요기요는 '디지털배움터'와 함께 전남지역 사장님을 대상으로 디지털을 통한 배달 플랫폼 홍보 교육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디지털배움터는 디지털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운영 중인 정부 주관 교육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 중이다.

요기요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인 사장님들이 편리하게 가게 운영을 하실 수 있도록 돕는다. 가게 운영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쏟을 여력과 기회가 부족했던 중장년층 사장님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배달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매출 증대를 시도해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배움터' 강사가 직접 사장님 가게로 방문해 일대일로 진행된다.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와 홍보방법 ▲배달서비스 및 혜택 안내 ▲배달앱 시스템 이용 방법 ▲리뷰 관리 및 이벤트 진행방법 등 디지털 마케팅과 배달앱 가게 운영 노하우에 대한 전 과정에 대해 교육이 이뤄진다.

또, 교육에 참여한 요기요 사장님에겐 요기요앱 내 사장님 가게에서만 사용 가능한 고객 할인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교육 신청은 오는 8월 31일까지 요기요 전남지역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요기요 사장님포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사장님에게 '디지털배움터' 강사가 개별 연락 후 교육이 진행되며, 매월 첫 번째 월요일마다 최종 참석자가 발표된다.

향후 요기요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전남지역 내 디지털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40대 이상 요기요 고객을 대상으로도 확대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김수정 요기요 파트너마케팅실 실장은 "최근 몇 년 사이에 성장한 배달음식 수요가 높아졌음에도 배달앱 사용이 서툴러 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장님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이번 교육이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에 적극 활용되어 매출 증대까지 이어질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고, 요기요 역시 앞으로도 사장님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더욱 고민하고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요기요-디지털배움터,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해 교육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