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패스 '이니셜' 통한다…지방세·토익성적 전자증명 발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디지털 신분증과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모은 새로운 ‘모바일지갑’ 플랫폼 구현할 것"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SK텔레콤 '패스'앱에서 지방세, 토익성적 등 다양한 전자증명서 조회와 발급이 가능해진다.

SKT가 디지털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initial)'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패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SK텔레콤 '패스'앱을 개편했다 [사진=SKT]
SKT가 디지털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initial)'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패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SK텔레콤 '패스'앱을 개편했다 [사진=SKT]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더 많은 이용자들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initial)'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패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SK텔레콤 '패스'앱을 개편했다고 13일 발표했다.

SK텔레콤 '이니셜'은 블록체인 인프라와 탈중앙 식별자(DID)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단말에 발급받고 필요한 기관에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이니셜'적용으로 SK텔레콤 이용자들은 '패스'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건축물대장, 토지(임야) 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지방세 납세증명 등 실생활에 많이 이용되는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56종 발급과 조회, 제출 등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310여종 조회와 제출 ▲토익 성적증명서, 토익 스피킹&라이팅 성적증명서 발급조회 기능 등 기존 '이니셜'앱 서비스 가운데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이니셜' 서비스를 시작으로 마이데이터와 디지털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패스 뿐만 아니라 다수 앱에 적용해 전자증명서 서비스 이용자 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 하반기 '이니셜' 앱에도 디지털 자산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 기능을 넣을 계획이다.

오세현 SK텔레콤 디지털 에셋 CO담당은 "'이니셜'을 패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발급 받거나 조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SK텔레콤는 향후 '이니셜' 기능 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서비스,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도 SK텔레콤 패스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패스 '이니셜' 통한다…지방세·토익성적 전자증명 발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