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20번째 무료 폰트 '카페24 클래식타입'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누구나 저작권 제한 없이 무료 폰트 20종 사용…누적 다운로드 수 622만회 이상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온라인 사업자가 더 다양한 폰트로 쇼핑몰 콘텐츠 완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31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쇼핑몰 배너, 상세페이지 제작 등 온라인 비즈니스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20번째 무료 폰트(Font, 디자인된 컴퓨터 글씨체)인 '카페24 클래식타입(Cafe24 Classic Type)'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카페24, 20번째 무료 폰트 '카페24 클래식타입' 공개. [사진=카페24]
카페24, 20번째 무료 폰트 '카페24 클래식타입' 공개. [사진=카페24]

카페24 클래식타입은 1910년대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에 사용하고자 개발된 고전 서체 '센추리 스쿨북'의 부드러운 곡선과 명료한 직선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폰트다. 글자 획 끝에 있는 세리프(Serif, 장식용 삐침)를 적용해 이목을 집중시켜야 하는 상세페이지, 프로모션, 배너 등 각종 콘텐츠의 헤드라인과 브랜드 로고 등에 활용하기 적합하다.

이번 출시로 카페24가 제공하는 무료 폰트 수는 총 20종이 됐다. 지난 25일 기준으로 폰트 누적 다운로드 횟수는 622만건을 넘겼다. 활용할 수 있는 폰트 종류가 많을수록 온라인 사업자가 더 손쉽게 자사 상품·행사 성격과 어울리는 콘텐츠를 제작해 브랜드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다양한 무료 폰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사업자는 폰트를 활용해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상품 상세페이지, 행사 안내문, 배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전문 지식이나 도구 없이도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도록 돕는 인공지능(AI) 서비스 '에디봇(Edibot)' 시리즈에서도 카페24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페24는 자사 폰트를 전부 '오픈폰트 라이선스(OpenFont License)'로 제공한다. 개인·기업 등 모든 이용자는 저작권 제한 없이 상업적으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덕에 카페24 폰트는 쇼핑몰은 물론, 방송 콘텐츠, 식품, 출판, 광고·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폰트는 각 브랜드의 개성을 드러내는 이커머스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주된 요소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24, 20번째 무료 폰트 '카페24 클래식타입'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