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협력 파트너 4곳 선정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협력 파트너 4곳 선정

대웅제약은 '제1회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의 파트너 기업 4곳을 최근 선정했다.

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은 대웅제약이 자사 사업 및 관심 분야에 관련된 기술 및 역량을 갖춘 유망한 산학연 연구자, 예비 창업기업 또는 창업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해 동반 성장하고 창업과 전주기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자 실시한 공모전이다.

'이노베어 창업스쿨'은 작년 말 지원자들을 모집했으며, 특히 대웅제약이 집중하는 세포유전자 치료제, 신규 모달리티(modality), 혁신 신약, 약물전달체(DDS),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35개 후보군들 중 향후 성장성과 대웅제약과의 전략적 시너지가 예상되는 예비 창업기업 2곳과 초기 창업기업 2곳 등 총 4곳의 파트너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예비 창업기업은 ▲마이크로바이옴 효능 증대를 위한 상호작용 복합 균주를 개발하는 '바이옴에이츠' ▲국내 최초 발달장애 비대면 원격치료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현한 디지털치료제 개발 기업 '뉴다이브'다. 해당 기업들은 대웅제약의 R&D 자금 및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해 1년 내 법인을 설립하게 된다.

◆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노인병학회 춘계학술대회 인바디 BWA 제휴 셀렉스 제품 홍보

매일헬스뉴트리션이 28일부터 개최된 제69차 대한노인병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셀렉스 제품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28일부터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대한노인병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는 노인의학 분야 현황과 전망은 물론 노쇠와 근감소증·노인 당뇨병·노인 관절염 등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병에 대한 지견이 공유됐다. 특히 '노쇠와 근감소증의 이해 및 해결방안 모색', '노인 당뇨병 치료의 최신지견' 세션에서는 노년기 삶의 질을 악화할 수 있는 노인 근감소증과 노인 당뇨병을 보다 잘 이해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임상 사례가 논의됐다.

최근 건강기능식품대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까지 인정받은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도 도움을 주는 4중 복합 기능성 식품이다. 노인을 비롯한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마쳐 안심할 수 있다.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기능성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내 유익균 증식 4가지를 인정하고 있다.

◆ 롯데제과 설레임, 이미주와 함께 새로운 광고캠페인 전개

롯데제과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설레임'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이미주를 발탁,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미주는 최근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엉뚱발랄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제과는 모델 발탁을 두고 밝고 유쾌하면서도 당당한 이미주의 이미지가 제품과 잘 어울리고 또 모델이 제품의 주고객층인 Z세대에게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했다.

새로운 광고캠페인은 '설레임'이 실내, 실외를 가리지 않고 일상 생활 속 시원함이 필요한 모든 순간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광고에는 이미주가 등장해 집에서 반신욕을 즐길 때, 매운 음식을 먹을 때, VR게임을 할 때, 외출 후 더울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설레임'을 찾는 장면이 나온다. 이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설레임'의 제품 콘셉트를 반영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첫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5월 30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바디 필링 패드'를 포함한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파격적인 혜택과 구성으로 판매한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X 네이버 쇼핑 라이브 이미지 [사진=대상]

런칭 이래 네이버와 첫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이번 방송을 위해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맨즈뷰티 크리에이터 션님을 초청해 뷰티 전문가로서의 솔직하고 꼼꼼한 리뷰를 더한 공감력 100%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30일 저녁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방송 중에는 누적 100만장 판매를 돌파한 브랜드의 대표 제품 '바디 필링 패드' 2종을 약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 시 무료 체험 키트와 헤어 밴드, 젤리백 등 다양한 사은품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위해 최근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한 기프트 세트를 추가로 수급해 특별한 혜택과 가격으로 판매한다.

◆ LG생활건강,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부드러운 머드팩과 클렌징 기능을 동시에 담아 샤워만으로도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력을 선사하는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해머드, 세라마이드, 레티놀 등으로 구성된 스킨케어 성분인 '머드 레티놀 에센스'를 6만 ppm 함유한 제형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 만으로 프리미엄 스파 케어를 받은 듯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꿔주는 바디클렌저다.

대표 제품인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미드나잇 피오니향'은 깔끔한 클렌징 효과는 물론 수분 및 탄력 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노폐물(초미세먼지) 제거 99.2%, 피부 수분밀도 개선율 223%, 피부 탄력 개선 등을 입증했다. 고요한 달빛 아래 만개한 피오니에 머스크향이 은은하게 스며든 듯 깊고 우아한 향이 특징이다.

◆ 세븐일레븐, '임창정 막걸리' 3주 만에 초도 물량 10만 개 완판

세븐일레븐은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가 출시 3주 만에 초도 생산 물량 10만 개가 완판됐다고 30일 밝혔다.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6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차별화 상품으로, 임창정이 운영하는 프렌차이즈 고깃집의 베스트 메뉴를 정식으로 상품화했다. 고소하고 달콤한 맛, 재미있는 패키지 디자인, 임창정이 직접 레시피를 개발했다는 스토리가 결합되어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최근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의 판매량 급증으로 초도 생산 물량 10만 개가 완판되었으며, 현재 추가 2차 물량을 긴급 생산 및 공수 중이다.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프로틴' 스포츠음료 출시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여름을 앞두고 프로틴을 더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10g'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한 '파워에이드 프로틴'은 평소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음료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10g의 프로틴을 더해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그리고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로 슈거∙저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스포츠 마니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나트륨(Na), 칼륨(K), 칼슘(Ca), 마그네슘(Mg) 및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도 보충할 수 있다.

◆ 하이트진로, 11번가 라이브방송에서 '테라 한정판 굿즈' 판매

하이트진로가 오픈마켓 11번가와 함께 '테라 한정판 굿즈전'을 개최한다. 출시 이래 품귀현상을 빚을 만큼 인기를 끌고있는 '스푸너'와 최초로 공개하는 '테라 타워' 등 다양한 테라 굿즈를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최근 하이트진로 굿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과 판매 요청이 이어지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여름 성수기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신규 굿즈들로 준비했다.

판매되는 굿즈는 ▲나만의 문구를 각인한 그린 및 골드(18k도금) 스푸너, ▲테라 타워(토네이토 소맥타워), ▲캠핑용 램프 스피커, ▲두꺼비 스푸너 홀더 등 총 5종이다. 개그맨 김용명과 유튜버 랄랄이 예능 방송 콘셉트로 진행하며 10분마다 새로운 굿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HK이노엔,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수상

HK이노엔(HK inno.N)은 지난 27일 고용노동부에서 개최한 '2022년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해 남녀고용평등 분야,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 수상 기업 총 24곳이 참여했으며, HK이노엔은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에서 수상했다. 특히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를 수상한 8곳 가운데 민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돼 그 의미를 더했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은 성별에 상관없이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등 남녀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선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협력 파트너 4곳 선정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