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락앤락,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락앤락,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출시

락앤락이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을 출시했다. 스마트킵은 음식을 소분해 보관하는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냉장고에 오래 넣어둘 때에도 음식을 더욱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항균 및 항곰팡이 기능을 가진 안티박(Anti-Bac) 소재를 적용해 식중독을 유발하는 대장균, 살모넬라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세균 번식을 억제해 음식을 더욱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다.

락앤락의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사진=락앤락]

◆ 크린토피아, 서울 및 대구·부산지역에서 창업설명회 실시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오는 28일 서울과 천안, 대구, 부산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서울 지역은 예비 창업자들의 편리를 위해 '상연재 서울역점'과 '비타임 강남역점' 2곳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한다.

◆ 프로스펙스, 탄성 니트 슬립온 '수퍼쿠션', '브리즈' 출시

여름 신발 하면 떠오르는 슬립온(slip-on)은 간편한 착화가 가능하고 남녀노소 캐주얼한 포인트를 주기 좋은 아이템이다. 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편안한 신발을 찾는 이들을 위해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탄성이 좋은 니트 소재를 적용한 슬립온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 LF 하프클럽, 마리끌레르 패션 입점 기념 단독 기획전 실시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프리미엄 아울렛 패션브랜드 전문몰 '하프클럽'이 마리끌레르 패션의 브랜드 입점을 기념해 단독 기획전을 진행한다. 마리끌레르는 1937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여성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다. 이번 시즌에는 '러블리 프렌치(Lovely French)'라는 컨셉 아래 프렌치 감성을 담은 여유로운 일상 무드를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BBQ 치킨대학, 김포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행복한 치킨캠프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3일 김포 여성상담센터 소속의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치킨대학에 초청하여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아이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야외 레크레이션과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교육기관인 치킨대학을 탐방했다.

위메프오가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위메프]

◆ 위메프오,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 체결

위메프오가 국내 배달앱 최초로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한다. 위메프오는 CJ올리브네트웍스, 갤럭시아메타버스, 그리드와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푸드 메타버스를 구축, 음식 배달·픽업 주문이 가능한 가상 플랫폼을 만든다. 특히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보상형 액티비티와 이벤트 등으로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 롯데리아, 부담 없는 가격에 푸짐함 더한 '펩시 든든팩' 선봬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베스트셀러 버거 메뉴와 Top 3 인기 디저트 메뉴와 음료로 구성한 기간 한정 할인 팩 메뉴 '펩시 든든팩'을 한정 판매로 선보인다. 롯데리아가 선보이는 '펩시 든든팩' 메뉴는 불고기버거와 치즈스틱, 치킨너겟의 디저트 2종과 펩시 콜라로 구성했으며, 정상가 대비 약 26%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며 익월 7일까지 약 2주간 한정 운영한다.

◆ 아모레퍼시픽재단, 2022년 장원 인문학자 선정

아모레퍼시픽재단은 2022년 '장원(粧源) 인문학자' 연구자를 선정하고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연구비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증서 수여식 현장에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을 비롯해 재단 이사진 등이 참석했으며, 임희택 이사장이 2022년 장원 인문학자로 선정된 이기천(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 박사), 김영채(University of Oxford Roman History 박사) 연구자에게 증서를 전달했다.

라벤더 블론드 스타벅스 더블샷.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라벤더 블론드 스타벅스 더블 샷' 인기

스타벅스 코리아가 2004년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약 2천만잔이 판매된 '스타벅스 더블 샷'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라벤더 블론드 스타벅스 더블 샷'이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 2004년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되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된 후 많은 인기를 끌어 이례적으로 상시 판매 메뉴로 변경된 스타벅스 더블 샷은 그간 '스타벅스 시크릿 메뉴'로 통했다.

◆ 아성다이소, 양주시청을 통해 행복박스 전달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사회 취약계층에 행복박스 총 1천500여 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복박스는 주방용품과 위생용품, 청소용품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했고, 양주시청을 통해 지역 사회취약 계층에 전달됐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 하림,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출범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대학생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1기를 선발하고, 전북 익산의 하림 스마트팩토리에서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림 유니버스(H-Universe)는 자기만의 세계관을 만들어 즐기는 Z세대들이 하림이라는 기업과 브랜드를 주제로 개성 있는 아이디어를 맘껏 펼치길 바라며 지은 이름이다. 하림은 처음 시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MZ 소비자에게 더 적극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 이랜드재단, 아프리카 식수난 기금 모금

이랜드재단과 대한민국 ROTC 20기 총동기회가 아프리카 식수난 해결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은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소재한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된 ROTC 20기 임관 40주년 기념행사에서 진행됐다. ROTC 20기 총동기회와 녹산 20 산악회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2천만 원을 이랜드재단에 전달했으며 2천만 원의 이랜드재단 기금을 더해 총 4천만 원의 사업비가 모였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락앤락,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