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더 빠른 5G폰 온다"…퀄컴 ‘스냅드래곤8+’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냅드래곤 7 1세대 모바일 플랫폼 소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올해 가을 더 빠른 5G 스마트폰이 출시된다.

퀄컴 ‘스냅드래곤 8+ 1세대’와 ‘스냅드래곤 7 1세대’ [사진=퀄컴]

퀄컴은 차세대 프리미엄과 고성능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스마트폰에 탑재될 최신 모바일 플랫폼 제품군 ‘스냅드래곤 8+ 1세대’와 ‘스냅드래곤 7 1세대’를 2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8+ 1세대는 온 디바이스 경험에서 향상된 전력 및 성능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7은 전세계 더 많은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급 기능 및 기술을 지원한다. 

시장조사업체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와, IDC1 및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 최신 자료에 따르면 퀄컴이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글로벌 스마트폰 SoC 업계를 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토퍼 패트릭 퀄컴 수석 부사장 겸 모바일 단말기 부문 본부장은 “퀄컴은 모바일 분야에서 업계와 고객의 플래그십 기기에 새롭고 획기적인 기능과 기술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해당 기능을 스냅드래곤  8 시리즈에서 먼저 선보인 후, 모바일 로드맵에 점차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스냅드래곤 8+ 1세대는 올해 3분기 출시될 예정인 에이수스 로그(ASUS ROG), 블랙 샤크(Black Shark), 아너(HONOR), 아이쿠(iQOO), 레노버(Lenovo), 모토롤라(Motorola), 누비아(Nubia), 원플러스(OnePlus), 오포(OPPO), 오솜(OSOM), 리얼미(realme), 레드 매직(RedMagic), 레드미(Redmi), 비보(vivo), 샤오미(Xiaomi),  ZTE가 채택해 상용 단말기에 장착할 예정이다.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 기능이 탑재돼 탁월한 응답성, 높은 화질과 풍부한 색상의 HDR 장면 및 데스크탑 수준의 성능을 보여준다. 퀄컴 아드레노 GPU를 통해 최대 10%의 빠른 속도 및 최대 30% 전력 감소를 구현한다.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통해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 시간을 최대 60분 연장할 수 있다. 최대 10% 빠른 처리 속도와 30%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퀄컴 크라이오 CPU가 탑재됐다.

8K HDR 동영상 촬영을 포함한 최신 스냅드래곤 사이트 기술을 탑재하여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성능을 향상시켰다. 10억 개 이상의 색상이 포함된 프리미엄 HDR10+ 형식의 캡처 기능을 지원한다.

7세대 스냅드래곤 AI 엔진으로 구동되는 스냅드래곤 스마트 기능은 최대 20% 향상된 와트당 성능을 제공한다. 라이카 라이츠 보케 효과와 같은 직관적이며 깊이 있는 상호작용을 위한 최첨단 AI기능을 선사한다.

모바일용 스냅드래곤 커넥트 기능을 갖춘 높은 5G, 와이파이, 블루투스 성능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X65 모뎀-RF 시스템은 탁월한 속도와 효율성을 기반으로 사용 시간을 5.5시간 연장이 가능하다. 퀄컴 패스트커넥트 6900은 향상된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경험을 지원한다. CD 무손실 오디오 품질의 스냅드래곤 사운드와 지연 없는 게임을 위한 초저지연과 높은 연결성을 갖추고 있다.

'스냅드래곤 7 1세대’는 모바일 게임, 빠른 연결성, 지능형 엔터테인먼트와 향상된 캡처 기능과 같은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아너, 오포 및 샤오미를 포함한 주요 글로벌 OEM 및 브랜드에 채택된다. 상용 단말기는 2분기에 출시된다.

 

동일한 전력 소비를 유지하며 프레임 속도를 두배로 높여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아드레노 프레임 모션 엔진과 같은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 기능을 선보인다. 향상된 아드레노 GPU는  20% 향상된 그래픽 렌더링 속도를 제공한다. 몰입형 쿼드 HD+ 디스플레이와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위해 하울링 방지 기능을 갖춘 증폭 오디오 기능을 지원한다.

퀄컴 스펙트라 트리플 ISP를 탑재해 스냅드래곤 7 시리즈 최초로 3대의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거나 2억 화소(200MP)의 수준 높은 품질로 촬영 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대비, 선명함 및 현실감을 표현하는 스태거드 4K HD의 기능을 지원한다.

7세대 퀄컴 AI 엔진과 결합된 스냅드래곤 7의 카메라 기능은300개의 얼굴 랜드마크를 기반한 딥 러닝 얼굴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정확한 자동 초점 조절을 지원한다. 최대 30% 향상된 AI 성능을 제공한다. 7 시리즈 최초로 트러스트 매니지먼트 엔진과 안드로이드 레디 SE를 탑재했다.

스냅드래곤 7 1세대는 4세대 스냅드래곤 X62 5G 모뎀-RF 시스템, 뛰어난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성능을 선사하는 패스트커넥트 6900와 7 시리즈 중 최초로 몰입감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사운드 기능을 지원한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 가을 더 빠른 5G폰 온다"…퀄컴 ‘스냅드래곤8+’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