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인천 계양을 후보 등록…"늦은 만큼 열심히 뛰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견제·균형 독려하는 한 표를…계양 발전에 온 힘 쏟을 것"

지난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재보궐선거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6월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인천 계양을 후보자로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12일 정식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이 고문 측 대리인인 김지호 선거대책위원회 상황실장은 이날 오후 계양구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이 고문을 후보자로 등록했다.

이 고문 이후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새로운 계양 시대를 향한 첫걸음을 뗐다"며 "새로운 도전 앞에선 늘 두려움이 앞서기 마련이다. 하지만 계양구민들께서 넓은 품으로 맞아주신 덕분에, 설레는 마음이 더 크다"고 밝혔다.

그는 "계양구민 여러분, 인천시민 여러분께서 이재명과 더불어민주당에 주시는 한 표는 견제와 균형으로 잘하기 경쟁을 독려하는 소중한 한 표가 될 것"이라며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님과 윤환 계양구청장 후보님, 민주당 시·구의원 후보님들과 함께 계양을 정치경제 1번지로, 인천을 대한민국의 자부심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성남을 변화시킨 경험,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표준으로 만든 실력 모두 계양 발전에 쏟아붓겠다"고 다짐하며 "늦게 온 만큼 더 열심히 뛰겠다. 남은 20일, 계양에서 시작된 변화의 바람이 수도권, 나아가 대한민국 전역을 흔드는 태풍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고문은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윤형선 전 국민의힘 계양을 당협위원장과 맞붙는다. 그는 현재 민주당 지방선거 선거대책위원회의 총괄선대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인천 계양을 후보 등록…"늦은 만큼 열심히 뛰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