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500억 규모 여주시 물류센터 신축공사 수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기 여주시에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양은 500억원 규모의 경기 여주시 가남 물류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물류센터는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일원 8천여평 부지에 지하 2층~지상4층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하에 저온창고와 지상 상온창고로 구성되며 전층 차량 접안이 용이하다. 임차인들이 선호하는 10m 이상의 높은 층고로 설계됐다.

(주)한양이 수주한 여주시 물류센터 조감도 모습 [사진=한양]
(주)한양이 수주한 여주시 물류센터 조감도 모습 [사진=한양]

총 공사비는 500억원 규모로, 18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4년 1월 준공 예정이다.

해당 물류센터 사업지는 영동, 중부내륙고속도로, 3번 국도 등과 인접해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3번 국도 도로변에 위치에 가시성이 좋고 왕복 4차선 도로에 접해있어 화물차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2025년 성남~장호원 자동차 전용도로가 개통 예정되어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의 우수한 시공능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물류센터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물류센터를 비롯해 수주영역에 구애받지 않고 공공기관 공모사업, 도시정비사업, 에너지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공격적으로 수주영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양은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 강점인 주택사업 외에 도시정비사업, 에너지사업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건설·에너지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리뉴얼을 통해 강화된 수자인 브랜드 경쟁력과 함께 시공역량을 기반으로 수주 채널을 넓혀 갈 계획이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양, 500억 규모 여주시 물류센터 신축공사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