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중앙제어, 충전기 조달우수제품 지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공기관 수의계약으로 우선구매 가능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중앙제어의 전기차 충전기가 조달청의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2022년 제 1회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중앙제어 오영식 대표이사(우)가 지정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
2022년 제 1회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중앙제어 오영식 대표이사(우)가 지정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

이번에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충전기는 역전류 다이오드의 고장검출 기술을 기반으로, 3상교류 전원 방향에 관계없이 제어신호를 변환하여 충전기가 안정되게 동작하는 기술이 적용돼 있다. 따라서 차량 배터리와 주변회로의 손상, 화재로 인한 재산피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조달우수제품이란, 조달청이 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혁신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하여 성능, 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물품을 우수제품으로 지정하여 각 수요기관에 공급하는 제도다.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국가계약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우선구매제도 등의 정책적 지원을 받게 된다.

지정기간은 최초 3년을 시작으로 기술개발, 고용 등 요건을 충족하면 6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한편, 중앙제어는 R&D 전문 조직을 기반으로 충전기 제조·생산부터 공급, 설치, 유지보수에 이르는 원스탑 서비스를 통해 대외적으로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전기차 충전기 시장 선도업체다.

오영식 중앙제어 대표는 "조달우수제품 지정을 통해 검증받은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및 글로벌 충전사업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충전 인프라의 기술 고도화를 통해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중앙제어, 충전기 조달우수제품 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