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그라비티는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베트남 지역에 지난달 27일 정식 론칭했다고 2일 발표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전략 역할수행게임(SRPG)이다. 100종 이상의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를 활용해 직접 전략을 짜고 몬스터들을 배치하면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몬스터의 등급, 상성, 배치 방식 등을 고려한 다채로운 전술로 자신보다 강한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2019년 11월 태국 출시 후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인기 1위에 올랐으며 최고 매출 순위는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 플레이 3위를 기록했다. 2020년 2월에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후 대만 지역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 4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베트남 지역 사전예약에서는 예상 인원보다 더 많은 이용자들이 몰렸다. 론칭 당일인 27일에는 베트남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3위를 기록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의 베트남 지역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인도네시아 지사인 그라비티게임링크(GGL)에서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팬 페이지 링크 공유 이벤트,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론칭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
최성욱 그라비티게임링크 공동 사장은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베트남 지역에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전에 출시했던 여러 지역에서 흥행에 성공하며 게임성을 입증한 만큼 베트남 이용자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채로운 이벤트와 주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