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아동복지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각지대 아동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스마일게이트 양동기 대외담당사장(좌측)과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이상윤 회장.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양동기 대외담당사장(좌측)과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이상윤 회장. [사진=스마일게이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021년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31일 발표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사회공헌대상 및 게임산업발전 부문 대통령 표창에 이어 사각지대 아동 문제해결 부문에서 정부 표창까지 받게 됐다.

보건복지부 아동복지 유공자 포상은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보호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 및 확산을 목적으로 이뤄진다.

이번 수상은 희망스튜디오가 복지 사각지대 아동 문제를 해결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고 특히 재단의 수혜기관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서 직접 추천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희망스튜디오는 2016년부터 지역사회 그룹홈들과 함께 사각지대 소외 아동을 보호하고 치유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일하우스 8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민간 및 국가 자원 연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하는 한편 유대감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정서적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상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회장은 "사각지대 아이들을 위한 문제해결에 진정성을 가지고 고민하고 노력하는 스마일게이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스마일하우스 플랫폼의 사례를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스마일하우스 플랫폼과 함께 해주시는 기부자, 이용자, 자원봉사자들을 대신해서 상을 받은 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며 "앞으로도 스마일하우스 현장에서 아이들에게 헌신하시는 분들과 협력해 미래세대의 문제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아동복지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