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네이버제트와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메타버스서 미로찾기·장애물 게임·디지털 서비스 체험 등 제공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신한카드는 네이버제트와 손잡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제페토(ZEPETO) 신한카드 월드(이하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제페토(ZEPETO) 신한카드 월드 관련 이미지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월드는 금융권 최초로 네이버제트와 공식 제휴한 월드맵인만큼 Z세대의 메타버스 행동패턴, 선호 디자인 등 축적된 유저 데이터를 분석해 색다른 스토리로 만들어졌다.

Z세대가 선호하는 동화 컨셉의 가상 공간을 바탕으로 미로 찾기, 장애물 게임 등을 믹스하고 히든(Hidden) 맵을 찾아 월드를 정복하는 등 Z세대의 흥미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반영했다.

또 미래 결제 수단인 '신한 페이스페이(Face Pay)' 등 신한카드만의 디지털 서비스 체험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공, 가상과 현실을 잇는 디지털 브랜치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 상무는 "지난 7월 네이버제트와의 업무 협약 이후 메타버스와 Z세대를 분석해 모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연결점 역할을 통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카드, 네이버제트와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