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스마트 방역·방제 솔루션 업체 '세이클'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선순환 배달 생태계' 구축 밑거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바로고가 스마트 방역·방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세이클과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바로고는 깨끗하고 안전한 '선순환 배달 생태계' 구축을 위해 투자를 단행했다. 코로나19로 상점 방역이 필수적인 가운데 상점주의 방역·방제 비용 부담을 덜고, 소비자에게 깨끗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쓴다는 방침이다.

[사진=바로고]

세이클은 스마트한 공간맞춤 방역·방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비대면으로 실시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24시간 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완료와 동시에 상세 리포트와 증명서를 발급한다. 지난해 한국투자파트너스,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로부터 프리시리즈A투자를 유치했으며, 같은 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유망기업 육성 프로그램 팁스(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향후 바로고와 세이클은 양사의 강점인 IT솔루션과 인프라를 활용해 상점주 지원 방안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며,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하는 등 긍정적 시너지 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바로고와 함께하는 상점주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모델을 만들었다"라며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진 세이클 대표는 "세이클은 이번 투자로 수도권 고객에게만 제공하던 방역·방제 서비스와 디지털 솔루션을 바로고 허브를 통해 전국 상점주에게 제공하며 세이클의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라며 "전국에 가맹점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고객의 경우 세이클 고객 포털을 사용해 계약, 고객 관리, 서비스 일정·결제 관리 등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방역·시설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로고, 스마트 방역·방제 솔루션 업체 '세이클'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