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커누스, 차세대 스마트홈 IoT 플랫폼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허 받은 무선센서와 AI(인공지능) 기술 결합해 전자, 조명기기 자동제어 기능 강화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관계사인 IoT(사물인터넷) 전문기업 아이엘커누스가 차세대 스마트홈 IoT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IoT 플랫폼은 홈, 오피스, 공동주택 등 다양한 주거환경을 고려한 ‘인간 중심(Human Centric)’ 설계·제어 기능을 강화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관계사인 IoT(사물인터넷) 전문기업 아이엘커누스가 차세대 스마트홈 IoT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아이엘커누스 차세대 스마트홈 IoT 플랫폼기기다. [사진=아이엘커누스]

아이엘커누스는 특허 받은 무선 IoT센서와 AI(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말로 명령하지 않아도 사람의 행동을 인식해 플랫폼에 연결된 모든 전자, 조명기기의 자동제어를 가능케 했다.

아이엘커누스 관계자는 “차세대 플랫폼은 기기 연동성을 높인 메인 칩셋과 통신방식을 적용해 장치 간 유기적 정보 교환을 구현하고, 상위 서버에 작동 데이터를 전송해 축적하도록 설계됐다”며 “당사는 제품과 연결된 각종 기기로부터의 빅데이터 정보를 AI로 분석해 사용자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기능은 빛의 밝기와 색상 등 시각적 기능만이 아니라 사용자의 수면 활동 등 생체리듬에 따라 조명을 조절하는 비시각적 효과까지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하는 것이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인터페이스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스마트 멀티 통신중계기 ▲스마트 스위치 ▲움직임·열 감지 스마트 카운트 센서 ▲움직임 감지 스마트 재실 센서 ▲스마트 리모콘 제어기 ▲스마트 플러그로 구성됐다. 개별제품을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해 셀프 인테리어처럼 ‘DIY(Do It Yourself) 스마트홈’ 구축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에 다양한 스마트홈 관련 제품이 있지만 특허 받은 무선 IoT센서 기반의 기술력은 당사만의 차별적 경쟁력”이라며, “AI·빅데이터 기술과의 융합으로 전작 대비 한층 고도화된 스마트홈 IoT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엘커누스, 차세대 스마트홈 IoT 플랫폼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