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OTT 미디어 지형과 합리적 규제체계 마련 방안' 토론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선 앞두고 쏟아지는 OTT 규제…정책 쟁점과 과제 논의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박성호)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한국인터넷기업협회 & 스페이스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미디어 지형과 합리적 규제체계 마련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박성호)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한국인터넷기업협회 & 스페이스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미디어 지형과 합리적 규제체계 마련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사진=조은수 기자]

최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대중화와 함께 미디어 산업 규제체계를 개선하려는 움직임이 광범위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이러한 논의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논의가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 맞게 이뤄지기보다 기존 방송 및 영화 규제 모델 등에 기반해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인기협은 OTT의 법제도적 성격을 명확히 재정립하는 한편, 해당 서비스에서 시급하게 개선이 필요한 제도 등을 검토하고 적절한 거버넌스 개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토론회는 임종수 세종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미디어 지형 - 인터넷 모델의 제안'을 주제로 발제한 후, 선지원 광운대 법학부 교수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정책의 쟁점과 과제'에 대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문철수 한신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한국OTT포럼 회장)의 사회로 성동규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국민의힘 미디어정책특별위원회 위원장), 안정상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 이종관 법무법인 세종 전문위원, 정준희 한양대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겸임교수가 주제에 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기협 'OTT 미디어 지형과 합리적 규제체계 마련 방안' 토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