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 음성합성 기술 적용한 'AI 상담사' 보이스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금융권 컨택센터 등 관련 시장 공략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AI가 AI음성합성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사' 보이스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셀바스AI 관계자는 "최근 금융권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기술은 단순·반복 업무를 신속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 및 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셀바스AI의 'AI 상담사' 보이스는 상담원의 발화 스타일을 그대로 구현해 만족도 높은 상담이 가능하다. 'AI 상담사' 보이스는 앞서 이동통신사의 비대면 언택트 매장, 금융권 등에 공급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AI가 11일 AI음성합성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사' 보이스를 공개했다. [사진=셀바스AI]

셀바스 AI는 자체 AI 음성합성(TTS, Text To Speech) 기술을 고도화해 실제 상담사처럼 대화가 가능한 'AI 상담사' 구현에 집중했다. 특히 사람 목소리의 고주파대역까지도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보코더(vocoder) 기술'을 통해 고품질의 합성음 확보했다.

박태훈 셀바스AI 음성합성랩장은 "금융권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의 활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미 금융권 등에 적용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음성지능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 향후 금융권을 비롯 AI 컨택센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셀바스 AI, 음성합성 기술 적용한 'AI 상담사' 보이스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