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쿠콘, API 플랫폼 사업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출시 예정인 API 플랫폼에 쿠콘 상품 공급 등 경쟁력 확보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이사 김종현)과 API 플랫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쿠콘과 API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API는 운영체제 및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를 의미한다. API 이용하면 표준화된 코드 작성이 가능하고, 빠른 프로세스 처리와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용이하게 만들어 준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를 활용하여 기존 메시징 서비스 중심에서 API 기반 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재택 근무가 강화되고 비대면 활동이 확대되면서 음성, 영상, 문자, 채팅, 파일 공유 등 통합 서비스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통신 플랫폼(CPaaS)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CJ올리브네트웍스는 내년 상반기 중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통신 플랫폼 ‘API 플렉스(가칭)’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쿠콘과의 협약을 통해 ▲API 플랫폼 기술 개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서비스 교차 공급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CJ올리브네트웍스가 제공하는 문자, 카카오톡, 푸쉬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API 서비스 상품 외에도 쿠콘의 기업및 금융 API 상품 탑재해 종합 API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쿠콘의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인 ‘쿠콘닷넷’에서도 CJ올리브네트웍스의 API기반 메시징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뉴노멀시대를 맞아 대부분의 기업 비즈니스가 비대면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어 API 기반 IT서비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메시징 API 역량과 쿠콘의 기술을 결합해 차별화된 API 플랫폼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전문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종합 API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이번 제휴로 다양한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쿠콘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올리브네트웍스-쿠콘, API 플랫폼 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