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광모 LG 회장 "가치 있는 고객 경험 만들어나가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9년 첫 신년사부터 줄곧 '고객' 강조…'고객가치 경영' 메시지 구체화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022년 신년사에서 '고객 가치'를 재차 강조했다. 신년사에는 3년간 전개해 온 '고객가치 실천' 활동을 더욱 확장해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어나가자는 당부가 담겼다.

구 회장은 20일 전 세계 LG 임직원에게 신년사를 담은 이메일을 보내 "가치 있는 고객 경험에 우리가 더 나아갈 방향이 있다"며 "이를 위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달라"고 당부했다.

구 회장의 신년사는 예년보다 이르게 전달됐다. 이는 구성원들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한 해를 정리하며 차분히 2022년을 준비해 맞이하자는 의미에서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2022년 신년사 영상 [사진=LG전자]

구 회장은 지난 2019년 첫 신년사에서 LG가 나아갈 방향은 '고객'이라는 점을 강조한 뒤 고객 가치 경영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구체화해왔다.

2019년 LG만의 고객 가치를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남보다 앞서 주는 것', '한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 등 세 가지로 정의한 것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고객 가치 실천의 출발점으로 고객 페인 포인트(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에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올해는 초세분화(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를 통해 고객을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는 데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구 회장은 "지난 3년간 우리는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모두가 중요하다고 공감하면서도 한편 어려운 일이기도 했다"며 "그럼에도 여러분의 고민과 실천 덕분에 고객들은 변화된 LG를 느끼고 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LG는 양질의 제품을 잘 만드는 일에 노력해 왔지만, 요즘 고객들은 그 이상의 가치를 기대한다"며 "고객은 제품·서비스 자체가 아니라 직접 경험한 가치 있는 순간들 때문에 감동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고객 경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이 느끼는 가치는 사용하기 전과 후의 경험이 달라졌을 때,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것을 느꼈을 때 만들어진다"며 "우리가 고객에게 전달해야 할 것도 바로 이런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이 감동할 사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는 게 중요하다"면서 "우리의 생각과 일하는 방식도 여기에 맞게 혁신해 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위한 출발점으로는 ▲고객을 구매자가 아닌 사용자로 보고, LG의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단계의 여정을 살펴 감동할 수 있는 경험 설계 ▲고객을 더 깊게 이해하고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관계 형성 ▲계속해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제시했다.

구 회장은 끝으로 "고객 경험 혁신에 몰입하는 여러분이 우리 LG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며 한 분 한 분의 열정과 노력이 더 빛을 발하고 제대로 인정받는 LG를 만들어 가겠다"면서 "고객과 우리, 모두에게 가치 있는 경험이 더 가득해지도록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2022년 신년사 영상 [사진=LG전자]

LG는 이번 신년사 영상을 구성하면서 MZ세대 구성원들의 여러 의견을 반영했다. LG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고객 경험 혁신을 이뤄낸 사례도 소개됐다.

고객이 집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경험을 편리하게 해주는, 고객 경험을 설계·개발한 'LG전자 스탠바이미',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를 사용하는 고객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한 커뮤니티 '유플맘살롱', 고객이 매번 새 제품처럼 느끼고 사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가전제품 등의 사례가 구성원을 통해 소개됐다.

LG 관계자는 "2022년 신년사는 전달 방식까지도 고민해 모두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이는 고객뿐만 아니라 임직원에게도 가치 있는 경험이 가득하도록 함께 만들어나가자는 신년사의 메시지와도 맥을 같이 한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년사] 구광모 LG 회장 "가치 있는 고객 경험 만들어나가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