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진행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진행

쿠팡이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글로벌 상품 및 브랜드를 연중 가장 큰 혜택으로 선보이는 기획전을 2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은 쿠팡의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그간 쿠팡에서 인기가 높았던 글로벌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끈다. 특히 매일 진행되는 ‘타임 할인’에 더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삼성, LG, 다이슨, 샤오미, 보스, 로지텍, 쿠진아트, 필립스 등 인기 가전·디지털 브랜드와 나이키, 아디다스, MLB, 스케쳐스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있다. 이외에 수많은 생활용품을 보유한 미국 P&G와 해외직구로 사랑받는 레고 등이 함께 한다.

쿠팡이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프라이빗 스파 객실 오픈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오는 12월 1일 지리산 전망의 프라이빗 스파를 객실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파 객실을 오픈 한다. 이를 기념해 '지리산 뷰 스파 패키지'를 12월 1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새롭게 단장한 스파 객실은 자연친화 콘셉트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넓은 야외 테라스를 갖춘 69.42㎡(21평형) 규모로 침실과 욕실, 거실로 구성됐다. 프라이빗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 테라스에 설치된 욕조는 수령 100년 이상의 편백 나무를 사용해 제작됐다.

편백 나무는 천연 향균 물질인 피톤치드가 많이 나오는 나무로 물이 닿으면 특유의 향이 은은하게 퍼져 숲 속에 온 듯 상쾌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편백 나무 특유의 향은 마음을 안정시켜 내 몸에 쌓인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 교촌치킨, '임직원 치킨 나눔' 활동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건양대학교 병원에서 임직원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치킨 나눔 활동은 교촌의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 대회'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선정된 촌스러버는 건양대학교 병원에서 근무하는 직원으로, 교촌은 선정자와 함께 병원을 찾아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허니오리지날, 발사믹치킨 등 치킨 100마리를 전달하며 코로나19 최전선에서 방역을 위해 애쓰고 있는 병원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치킨은 코로나19 상황 속 위생 안전을 고려해 개별 포장으로 제공됐다.

◆ 대웅제약, '2021 한국 PR 대상' 공공·공익 캠페인 최우수상 수상

대웅제약의 '대웅소셜임팩터(Daewoong Social Impactor)' 캠페인이 한국 PR협회 주관 제29회 한국PR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 공익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의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인도네시아인을 돕기 위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인도네시아 의과대학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된 대웅소셜임팩터는 코로나19 관련 정보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높은 문맹률로 정보 접근성이 낮은 현지 국민에게 올바른 예방 수칙을 확산시켰다.

지난 4월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5개월간 진행된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은 한국의 제약기업과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한 현지 최초의 소셜임팩트 사례다.

◆ 이랜드 스파오, 외식 그룹 GFFG와 이색 컬레버레이션 상품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외식 브랜드 GFFG와 컬래버레이션 파자마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스파오의 스테디셀러인 파자마에 GFFG가 운영하는 '노티드도넛', '다운타우너', '리틀넥' 등 6개 푸드 브랜드의 특징을 접목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인 '스파오X노티드 파자마'는 노티드 도넛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와 핑크를 사용해 포근하고 달콤한 브랜드의 느낌을 그대로 구현했다.

이 밖에도 각 브랜드의 특성을 나타내는 대표 컬러로 입는 재미를 더했다. 총 6개의 다양한 푸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만큼 파자마 속에서 각 브랜드들의 특징을 찾아보는 것도 이번 컬렉션의 재미 요소 중 하나다.

신라면세점이 국내 여행사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국내 여행사와 동남아 여행객 공략 '공동 프로모션' 진행

신라면세점이 해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신라면세점은 교원KRT 여행사와 11월 홈쇼핑 판매상품 단독제휴를 맺고 해외여행을 준비중인 고객들에게 적립금과 멤버십 업그레이드, 신라리워즈 포인트, 아티제 커피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시작한다.

최근 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달 초부터 시작한 모든 해외여행객 대상 골드 멤버십, 키링 증정 행사와 여행플랫폼 'KKday' 상품 구매 고객 대상 행사와 더불어 해외여행 고객 겨냥 프로모션을 확대한 것이다.

신라면세점은 교원KRT의 특정 해외여행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신라리워즈 포인트와 서울점 매장의 특별 블랙맴버십 혜택, 추가 리워즈 , 아티제 커피쿠폰 등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 아성다이소, '다꾸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꾸용품 기획전' 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22년 다이어리를 새롭게 선보였고, 다이어리, 달력, 팬시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2022년 다이어리는 매일 하루를 정리할 수 있도록 '날짜형'으로 주로 기획됐다. '모먼트 다이어리'는 연간, 월간, 주간으로 일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페이지가 구성됐고, 레트로한 디자인의 양장 다이어리다. '오케이 다이어리'는 80매입으로 날짜단위로 스케쥴을 계획할 수 있도록 구성됐고, 표지 디자인이 귀여운 점이 특징이다.

'2022 디피티 탁상 달력'은 양면 구성으로 용도에 따라 나눠 사용할 수 있고, '2022 모먼트 탁상 달력'은 일정을 기재할 수 있는 공간이 넓고 달력 뒷면에는 감성있는 일러스트가 디자인되어 연말 선물로 적당한 아이템이다.

◆ 롯데면세점,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진행

롯데면세점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최대 80% 할인하는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과 더불어 사이판, 싱가포르 등과의 여행안전권역 협정 체결, 자가격리 면제 국가 확대 등으로 인해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 관광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롯데면세점의 경우 최근 한 달간 내국인 매출이 직전월 대비 15% 증가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200% 늘었다.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해 '보복 소비'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휠라 헤리티지 슈즈 시리즈의 10번째 슈즈 '스파게티 1995 티어 제로' [사진=휠라]

◆ 휠라(FILA), '스파게티 1995 티어 제로' 출시

휠라 헤리티지 슈즈 시리즈가 이달에는 NBA 스타 '제리 스택하우스'가 택한 휠라의 아이코닉 농구화를 선보이며 특별한 행보를 잇는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110주년 기념 헤리티지 슈즈 시리즈 10탄, 11월의 주인공인 '스파게티 1995 티어제로'를 한정수량 출시한다. 헤리티지 슈즈 시리즈는 1911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탄생해 올해로 110년을 맞은 휠라의 카테고리별 대표 슈즈 11종을 선정, 지난 2월부터 매달 1종씩 공개, 출시하는 연간 프로젝트다.

이달의 휠라 헤리티지 슈즈로 선정된 '스파게티 1995 티어제로'는 1995년 전설의 NBA 스타 '제리 스택하우스'가 필라델피아 세븐티석서스에서 활약할 당시 착용했던 휠라의 대표적인 바스켓볼 슈즈다.

◆ BBQ, 전북 장수군과 농특산물 활용 제품개발 상생협약

제너시스BBQ가 전라북도 장수군과 농특산물을 활용한 소비처 맞춤형 상용화 제품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수군 지역의 신선한 농특산물을 원료로 기업의 인프라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농가와 기업의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한다.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회장과 장영수 장수군수를 포함한 장수군 관계자 총 5명이 참석했다. BBQ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수군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특화 소스 등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제너시스BBQ는 ESG 경영 차원에서 기꺼이 장수군 돕기에 나섰다. 이를 통해 청정지역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화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롯데월드 어드벤처, 크리스마스 시즌 '미라클 윈터' 오픈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연말까지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미라클 윈터(Miracle Winter)' 크리스마스 시즌을 운영한다. 화려한 조명 장식으로 따뜻하게 빛나는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을 힐링해보자.

우선 파크 전역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특히, 올해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는 핀란드 관광청과 협업해 산타의 본 고장 핀란드 '산타 마을'을 구현했다.

오로라가 창 밖으로 펼쳐지는 눈 덮인 오두막과 루돌프로 변신한 거대한 로티와 함께 인증샷은 필수다. 오두막에서는 실제 핀란드에 사는 공식 산타의 인사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어 이색적이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진행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