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HP, 프린팅 업계 최초 MR 서비스 발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HP, 프린팅 업계 최초 MR 서비스 발표

HP가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와 협력한 차세대 프린터 혁신 솔루션 'HP xR서비스'를 공개했다. 프린팅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혼합현실(MR)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 헤드셋을 착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가상현실 세계의 HP 엔지니어에게 프린팅 관련 문의를 하거나 필요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HP xR서비스 [사진=HP]

해당 서비스는 HP의 모든 산업용 프린터 하드웨어에 적용되며, 사용자의 디지털 친숙도와 상관없이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바로 작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해당 서비스 내 가상의 HP 엔지니어가 제공하는 단계별 가이드를 따라가면 문제가 되는 지점이나 부품에 쉽게 도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롯데하이마트, '제페토' 활용 메타버스 마케팅 실시

롯데하이마트가 가전유통업계 최초로 가상공간 '제페토'를 활용한 메타버스 마케팅을 펼친다. 오는 26일 제페토 플랫폼 내 'Jump in the Mysterious Fridge(신비로운 냉장고 속으로 뛰어들어보세요, 하이마트 점프맵)'를 오픈하고 12월 31일까지 MZ세대를 타깃으로 롯데백화점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오픈한 '하이마트 점프맵'은 제페토 내 인기 장애물 극복 게임 공간인 '점프마스터' 콘셉트를 활용했다. 매장 쇼룸, 게임 공간 등 다양한 공간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이용자가 설정한 아바타가 세탁기, 냉장고 등 '하이메이드' PB 제품 등을 활용해 장애물을 극복하고 가상의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있는 부모님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 소니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7 IV' 국내 출시

소니코리아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7 IV(A7 IV)'를 국내 출시한다. 새롭게 개발된 약 3천30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로 우수한 해상력을 구현하며, 기존 대비 약 8배 빠른 차세대 비온즈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소니 '알파 7 IV' [사진=소니코리아]

AI 기반 리얼타임 트래킹 AF로 피사체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빠르게 따라가며 약 828장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소니의 최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우수한 조작성과 안정성을 갖췄다.

◆ 쿠첸, 홈앤쇼핑서 '쿠첸 121 밥솥'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진행

쿠첸이 25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홈앤쇼핑 '팡라이브' 채널에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쿠첸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잡곡에 특화된 '쿠첸 121 밥솥' 화이트 컬러(6·10인용)를 할인가에 선보이고,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우선 라이브 커머스에서 '쿠첸 121 밥솥'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파워 압착 패킹' 추가 증정과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21 밥솥'으로 취사 시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는 '농협양곡x쿠첸 121 건강잡곡'(500g)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청호나이스, 사회복지기관에 업사이클링 커피비누 전달

청호나이스가 사회복지기관인 '글라라의 집'에 업사이클링 커피비누를 전달했다. 전달된 커피비누는 청호나이스 MZ세대 직원들이 사내에서 자사 '커피머신얼음정수기'를 사용하며 나온 커피캡슐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비누로 직접 제작했다.

청호나이스 '글라라의 집'에 업사이클링 커피비누 전달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MZ세대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회사 발전 방안과 전략을 도출하고자 젊은 직원들 모임을 올해 초 결성해 운영하고 있다. 글라라의 집은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노인요양보호시설로 청호나이스가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 엔비디아, AI 페인팅 툴 '고갱2' 공개

엔비디아가 짧은 단어만으로 사실적인 예술품을 만들어주는 최신 버전의 AI 페인팅 툴 고갱2를 공개했다. 고갱의 딥러닝 모델은 자신의 상상력을 사실적인 그림으로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해변의 일몰'과 같은 문구를 입력하기만 하면 AI가 실시간으로 장면을 생성하는 식이다.

또 '바위가 많은 일몰의 해변'과 같이 추가 형용사를 추가하거나 일몰을 오후 또는 비오는 날로 바꾸면 고갱이 적대적 생성 신경망(GAN)을 기반으로 즉시 그림을 수정한다.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는 장면에서 개체의 위치를 보여주는 상위 수준의 윤곽선인 세그멘테이션 맵을 생성할 수도 있다.

◆ 쿠쿠홈시스 김재현 팀장, '2021 제품안전의 날' 표창 수상

쿠쿠홈시스 고객 만족팀 김재현 팀장이 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1 제품안전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제품안전의 날'은 제품안전 분야의 기술혁신 및 제도개선을 통해 국민 생활 안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업, 기관 등을 선정해 포상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행사다.

2021 제품안전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쿠쿠홈시스 김재현 팀장 [사진=쿠쿠]

김재현 팀장은 쿠쿠홈시스에서 생산, 판매되는 렌털 제품 안전성 강화를 위해 제품 개발과 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 안전장치 마련을 통한 고객의 안전사고와 재산 피해 예방에 크게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HP, 프린팅 업계 최초 MR 서비스 발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