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1] 펄어비스, 차세대 게임엔진 주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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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2시 고광현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 차세대 엔진 주제 강연

시그라프에서 발표 중인 펄어비스의 고광현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운데). [사진=펄어비스]
시그라프에서 발표 중인 펄어비스의 고광현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운데). [사진=펄어비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지스타 2021' 기간에 열리는 '지스타 글로벌 게임 콘퍼런스'에 참여해 '차세대 엔진 개발 포스트모뎀'을 주제로 강연한다. 발표는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맡는다.

오는 19일 벡스코 컨벤션홀 201호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는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과 '펄어비스가 어떤 목표를 갖고 게임 엔진을 개발하고 있는지', '차세대 게임 엔진에 주력할 부분이 무엇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신작 '붉은사막'과 '도깨비', '플랜8'에 적용된 엔진의 광원, 대기, 기하, 물리 처리 기술 등 전반적인 내용을 공개한다.

펄어비스는 자체 게임엔진을 개발하는 등 게임 기술적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작과 병행해서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 엔진은 고품질 그래픽과 멀티 플랫폼 지원 등 최신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사실적인 질감 표현과 광원 효과 등 최고 수준의 그래픽 구현 ▲빠른 개발 속도 확보 ▲멀티 플랫폼 지원 등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게임 엔진을 활용해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와 파이프라인까지 구축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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