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3분기 영업익 34억, 전년 比 1.6% 감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매출 4.9%, 당기순이익 8.8% 증가

선데이토즈 기업이미지. [사진=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기업이미지. [사진=선데이토즈]

[아이뉴스24 박예진 수습 기자]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2021년 3분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3분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 278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 당기순이익 3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1.6% 감소했다.

반면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9%, 8.8%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 19%, 영업이익 72%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 실적은 지난 6월 선데이토즈플레이와 링스게임즈, 자회사 두 곳의 합병에 따른 신설 자회사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의 합병 및 실적 효과 등이 전량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분기 매출 95억 원을 기록한 플레이링스의 실적 반영에 따라 선데이토즈는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각각 13.3%, 영업이익 31%가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40% 감소했으나 이는 전분기 자회사 합병에 따른 지분 평가 이익의 일회성 반영, 증가에 따른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강점인 캐주얼 게임 개발 노하우를 활용한 NFT (대체불가능토큰) 기반 퍼즐, 슬롯 게임을 준비하며 급변하는 게임 시장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박예진 수습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데이토즈 3분기 영업익 34억, 전년 比 1.6% 감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