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한국광고학회 선정 '2021 올해의 브랜드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수 브랜드로 선정…60주년 기념 브랜드 캠페인 활약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금호타이어가 지난 22일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상'은 매년 기업들의 광고 및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평가해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제고, 브랜드 자산 구축 등의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 16회를 맞는 시상식으로 국내의 우수 브랜드 사례 개발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국광고학회는 1960년 첫 타이어를 생산하기 시작한 금호타이어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3년 연속 국내 타이어 판매 1위 기업으로 안착했고, 국내 본사를 기반으로 아시아·유럽·북미까지 해외 9개 판매법인 및 11개 지사를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점을 높이 평가해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이강승 금호타이어 G.마케팅 담당 상무(오른쪽)와 안대천 한국광고학회 회장이 지난 22일에 열린 2021 올해의 브랜드상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이강승 금호타이어 G.마케팅 담당 상무(오른쪽)와 안대천 한국광고학회 회장이 지난 22일에 열린 2021 올해의 브랜드상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Go, with you'라는 슬로건 하에 'Dynamic Performance를 말하다'라는 테마를 설정해 광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금호타이어는 불과 60년만에 100년의 역사가 넘는 글로벌 브랜드들과 경쟁하는 브랜드로 성장한 것을 표현하기 위해 비보이 댄스팀인 '진조크루'와 협업했다. 광고 영상 속에서 진조크루는 다이나믹한 비보잉을 통해 모빌리티 산업의 성장과 맥을 함께해 온 금호타이어의 역동성과 구동력을 표현하였다.

이강승 금호타이어 G.마케팅 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높아진 고객의 눈높이를 충족하기 위해 기술적 전문성을 도모할 뿐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며 "기존 마케팅 채널 운영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국내 브랜드 채널 최초로 10만 구독자를 확보한 것도 일례"라고 말했다.

이어 "하루에 타이어 20개 생산으로 시작해 국내 타이어 점유율 1위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60년을 달려왔다. 금호타이어의 현재와 미래에는 고객과의 동행이 이어질 것"이라며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 고객감동 마케팅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한국광고학회 선정 '2021 올해의 브랜드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