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전북테크노파그, ICT 표준기술 ‘맞손’…메타버스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북 메타버스 산업육성 가속화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회장 최영해)는 오는 27일 ‘전북 ICT 스탠다드 인사이트(Standard Insight)’를 TTA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26일 발표했다.

TTA 사옥

전북 ICT 스탠다드 인사이트는 지역별 ICT 전략기술에 대해 전문인력 양성, 지역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ICT 관련 지역 산·학·연 등과 협력하여 추진하는 지역맞춤형 ICT 표준 확산 프로그램이다.

전라북도는 사회, 문화, 복지 등 전 산업 분야에 걸쳐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콘텐츠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가칭) 제타버스 얼라이언스’출범을 준비 중이다.

‘제타버스’는 민간주도의 전라북도 특화 메타버스 브랜드로 생태계를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기반을 조성해 실물경제와 융합된 디지털 가상 전북을 구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콘텐츠 개발·보급으로 가상경제와 실물경제의 조화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데 있어, D.N.A와 ICT융합 분야를 접목해 신산업을 키우는데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의 ICT 표준화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TTA-전북테크노파그, ICT 표준기술 ‘맞손’…메타버스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