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컴퓨터 비전학회 'ICCV'서 기술력 입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전 행사인 '벨류 챌린지'에서 종합 우승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브레인은 컴퓨터 비전 학회인 'ICCV(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의 '2021 VALUE Challenge'에서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발표했다.

ICCV는 매해 1천600개 이상의 논문이 제출되는 세계적인 컴퓨터 비전 학회로 오픈 전 경쟁 챌린지를 진행한다. 카카오브레인이 참여한 '벨류 챌린지'는 인공지능의 영상 인식과 이해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비디오와 자연어를 동시에 이해하는 인공지능 모델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영상을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판단하는 인공지능 기술 수준이 당락을 가른다.

[사진=카카오브레인]

영상 내 비디오 정보와 문자 정보를 가지고 AI가 앞뒤 맥락을 유추해 문제에 대한 답을 해결하는 과제와 함께 긴 비디오와 문자가 주어졌을 때 비디오 내 특정 클립을 찾는 과제, 비디오를 보고 이를 설명하는 캡션을 자동 생성하는 과제 등이 주어진다. 이 중 카카오브레인은 첫 번째 과제에서 1등에 오르며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신민철 카카오브레인 Video Understanding팀 인공지능(AI) 리서처는 "카카오브레인이 AI 기술의 높은 성과를 증명하고 이를 인정받아 영광이다"라며 "카카오브레인은 향후 비디오 인식 분야에서 새로운 방법론을 개발하는 등 영상 관련 혁신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브레인, 컴퓨터 비전학회 'ICCV'서 기술력 입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