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KT&G, '숲조성‧환경봉사'로 생태계 보호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KT&G, '숲조성‧환경봉사'로 생태계 보호

KT&G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하고자 강원도 대관령에 '탄소중립상생숲'을 조성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6일 'KT&G숲 1호'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 'KT&G숲 1호'는 올해 국가숲길 1호로 지정된 대관령숲길 내 선자령 인근에 위치하며, 이달부터 1.5ha(약 4천500평) 규모로 조성된다. 숲 조성에 필요한 묘목은 KT&G 임직원들의 참여로 마련된다.

대관령 탄소중립상생숲 'KT&G숲 1호' 현판식 행사 사진. [사진=KT&G]

◆ CU, 말표 에너지드링크 2종 출시

CU가 말표산업과 손잡고 에너지드링크인 '마력에베레스트'와 '마력다크홀스'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동안 CU는 콜라보 트렌드에 맞춰 말표산업과 화장품, 막걸리, 수제맥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협업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를 통해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대표 상품으로 꼽히는 말표흑맥주는 지난해 10월 출시 3일 만에 초도물량 10만 캔 완판을 시작으로 1년 만에 누적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하며 CU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 샘표 질러, 자르지 않고 통으로 담은 '질러 통육포' 출시

샘표 질러(Ziller)가 육포를 자르지 않고 그대로 담아 씹는 맛이 즐거운 '질러 통육포'를 출시했다. 집콕 문화 영향으로 대용량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크고 두툼한 통육포 신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질러 통육포'는 호주 청정우의 홍두깨살로 만든 육포를 통으로 담은 제품이다. 혼술 안주로 뜯어먹기 좋고, 한 입 크기로 잘라 다 같이 근사하게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 스텔라 아르투아, 한남동에 팝업 레스토랑 '프리츠 아르투아' 오픈

스텔라 아르투아가 벨기에 대표 음식들과 맥주의 궁합을 즐길 수 있는 팝업 레스토랑 '프리츠 아르투아(Frites Artois)'를 서울 한남동에 열었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신규 캠페인 '함께할 때 더 맛있는 순간' 일환으로 선보이는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방문객들에게 엄선된 재료와 장인정신으로 완성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 포시즌스 호텔 서울, 콘데나스트 트래블러 2021독자 선정 어워즈 국내 1위

포시즌스 호텔 서울이 '콘데나스트 트래블러 2021 독자 선정 어워즈'에서 국내 1위, 아시아 4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얻었다. '콘데나스트 트래블러'는 미국과 영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발행되는 여행 전문 매거진으로 여행업계에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특히 콘데나스트 트래블러 독자 선정 어워즈는 매년 80만명 이상의 독자들이 실제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평가와 후기를 바탕으로 우수한 호텔과 항공사, 여행지 등을 발표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더 깊다.

◆ 구몬학습, 유아 프로그램 '나무 시리즈' 교재 무료체험 이벤트

구몬학습이 아이의 첫 공부를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유아 학습프로그램 '나무 시리즈' 교재 체험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나무 시리즈' 각 과목별 교재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유아 학습프로그램 '나무 시리즈'는 한글, 숫자, 영어로 구성된 4~6세 유아 대상 학습 프로그램이다. 교재와 교구, 스마트 콘텐츠 등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학습으로 과목별 기초 개념을 쉽고 즐겁게 이해하며 익힐 수 있다.

◆ 국순당,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국순당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3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디자인경영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창의적 디자인경영으로 국가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지자체,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aT센터 3층 아고라관에서 진행됐다.

◆ 엘지유니참, 겨울 기저귀 마미포코 '피부온기케어' 출시

엘지유니참은 '냉기저감시트'로 소변 후 기저귀에서 나오는 냉기를 차단해 아기의 체온을 최대 2℃ 지켜주는 주는 영유아 기저귀 마미포코 '피부온기케어팬티'를 출시했다.

피부온기케어팬티는 소변 후 기저귀에서 나오는 냉기를 잡아주고 피부와 닿는 면적을 줄여 온도 변화를 최소화했다. 실제로 소변 후 10분 지난 뒤 측정한 자체 실험 결과, 자사 기존 제품 대비 기저귀 안의 온도를 최대 2℃ 지켜준다.

◆ 설빙, 루치펠로와 민트초코 세트 프로모션 실시

설빙은 '민트초코설빙'의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루치펠로'와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민트초코 시리즈 신메뉴 '민트초코크로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20여일 간 진행된다. 설빙 X 루치펠로 이벤트 '민트초코에 대한 오싹한 토론'은 기간 내 전국 설빙 매장에서 민트초코설빙세트를 구매 후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업로드 후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매장 당 선착순 15명에게 루치펠로 치약&칫솔 키트를 증정한다.

파리바게뜨가 '창립 35주년(10월 17일)'을 맞아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창립 35주년 맞아 사은 행사 개최

파리바게뜨가 '창립 35주년(10월 17일)'을 맞아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함께해 행복해 감사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파리바게뜨가 고객들과 함께 성장한 지난 35년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선물로 보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파리바게뜨가 2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전체 1위를 달성하고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여러 경사가 겹친 만큼 그 의미를 더했다.

◆ 농심 '카구리 큰사발면', '앵그리 짜파구리' 출시

농심은 모디슈머 열풍에 착안해 만든 신제품 '카구리 큰사발면'과 '앵그리 짜파구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구리는 너구리에 카레를 넣어 먹는 레시피로 매콤하고 감칠맛나는 국물이 특징이다. 최근 PC방 인기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이에 농심은 소비자들이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너구리에 카레를 넣은 '카구리 큰사발면'을 개발했다.

또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도 봉지라면으로 한정 출시한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먹는 방식으로 모디슈머 트렌드의 원조로 꼽힌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KT&G, '숲조성‧환경봉사'로 생태계 보호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