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김봉진·컬리 김슬아, 스크린에서 만난다"…'THE 창업가' BIFF 첫 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창업가들이 말하는 '창업가 정신' 스토리에 담아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 김슬아 컬리 대표 등 국내 대표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출연하는 다큐멘터리 'THE 창업가'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THE 창업가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된다. 사진은 THE 창업가 포스터. [사진=코스포]
THE 창업가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된다. 사진은 THE 창업가 포스터. [사진=코스포]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는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스타트업 커팅엣지와 공동으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THE 창업가'가 오는 9일 진행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2021커뮤니티비프:커비로드' 프로그램에 공식 초청작으로 참여한다고 7일 발표했다.

다큐멘터리 'THE 창업가'는 창업가정신의 의미를 새기고자 특별 기획된 콘텐츠로, 대한민국의 혁신을 이끄는 7인의 창업가들이 출연한다.

▲배달의 민족을 탄생시킨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김슬아 컬리 대표 ▲프롭테크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안성우 직방 대표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를 창업한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식물성 대체육 시장에 도전한 민금채 지구인컴퍼니 대표 ▲소득 공유 모델을 도입해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대표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시장을 키워가는 김학수 소셜빈 대표 등이 주인공이다.

다큐멘터리는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창업가 7인의 고민과 노력, 시행착오의 여정을 따라 진솔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일환으로 비프 광장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2021 커뮤니티비프 상영작으로 10월 9일 오후 1시에 최초 공개된다. 출연진인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와 소셜빈 김학수 대표가 현장에 참여해 관객과의 대화 자리도 갖는다.

정식 공개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 THE창업가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들에도 순차적으로 편성, 시청자들에게 창업가정신의 의미를 전할 계획이다.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는 "코스포 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다큐멘터리를 통해 대한민국의 혁신을 이끄는 창업가들과 그들의 창업가정신을 조명하고자 했다"라며, "세상의 문제를 누구보다 먼저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수많은 창업가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건네고, 사회적으로는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민균 커팅엣지 대표는 "그동안 다양한 다큐멘터리 포맷의 오리지널 IP로 다져진 역량을 바탕으로 창업가들의 스토리를 정성껏 담아 5주년의 의미를 잘 살리고자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스포는 출범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다큐멘터리를 포함해, 창업가 50인 인터뷰 프로젝트, 컨퍼런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민 김봉진·컬리 김슬아, 스크린에서 만난다"…'THE 창업가' BIFF 첫 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