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포함 체육계 혁신협의체, 청렴웹툰 캠페인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를 비롯한 체육계 혁신협의체 5개 기관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혁신협의체 공동 청렴웹툰 캠페인'을 실시한다. 체육회는 "이번 캠페인은 29일부터 시작된다"며 "국가대표 선수들의 정정당담함,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교육, 갑질 근절, 선수 인권보호 등을 주제로 기관별 특성 및 사례를 담은 맞춤형 웹툰을 제공해 일상 속 청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청렴웹툰 1편은 '도쿄올림픽 국가대표의 정정당당(正正堂堂)함은 美쳤다'라는 주제로 선보인다. 지난달(8월) 열린 도쿄올림픽에 참가해 기량을 펼친 선수단 모습을 웹툰으로 소개한다. 체육회는 "스포츠의 공정성과 가치를 강조했다"고 전했다.

1편을 시작으로 매주 한 편씩 모두 4편을 10월 말까지 선보인다. 체육회를 비롯해 5개 기관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소셜 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대한체육회를 비롯한 체육계 혁신협의체 5개 기관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혁신협의체 공동 청렴웹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대한체육회]

체육회는 "소통하는 청렴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맞춤형 청렴교육 확대 일환으로 추진하는 청렴웹툰 캠페인을 통해 체육계 청렴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환기하고 공공기관의 청렴과 반부패 의지를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

이기흥 체육회장은 "체육계 혁신협의체는 올해 상반기 청렴·윤리·인권보호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하반기 공동 청렴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전시행정 시책을 지양하며 부패취약분야를 대상으로 합동 청렴활동을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이번 합동 청렴웹툰 캠페인을 포함해 앞으로도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협업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체육회는 "체육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혁신협의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원단체 등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프로젝트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포함 체육계 혁신협의체, 청렴웹툰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