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위니아딤채, 와인룸 탑재한 '딤채' 신제품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위니아딤채, 와인룸 탑재한 '딤채' 신제품 출시

위니아딤채가 김치냉장고 '딤채'의 ±0.1℃ 초정밀 정온기술과 최신 숙성기능 등을 적용하고,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최적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딤채 보르도 스페셜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4도어 5룸으로 식품별 최적 온도, 습도 구현과 냄새 섞임을 방지해주는 펜타(PENTA) 독립냉각 시스템이 적용됐다. 보르도 스페셜룸에서는 와인별 맞춤 저장 온도도 지원한다.

위니아딤채 '딤채 보르도 스페셜' [사진=위니아딤채]

우측 상실에 위치한 딤채 보르도 스페셜룸에는 와인보관에 적합한 최적온도 제어를 위해 스마트 컨트롤을 적용했다. 또 진동을 최소화하는 와인랙을 탑재해 와인을 보다 편리하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류 및 신선보관 기능까지 추가해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 청호나이스,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청호나이스의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와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가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DEA는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는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 커피까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지난 2월 출시됐다.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는 460g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잡히는 작은 크기에도 더블팬과 더블필터를 갖춰 우수한 청정 성능을 갖췄으며, 고용량 내장 배터리로 최대 20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 캐논, 소형 레이저 복합기 MF830Cx·832Cx 선봬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복사, 스캔, 팩스, 프린트 등 다기능을 지닌 소형 레이저 복합기 MF830Cx와 MF832Cx를 출시한다. 우수한 성능과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으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온디맨드(On Demand), 정착방식'을 채용해 순간 가열하기 때문에 대기시간 필요 없이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캐논 소형 레이저 복합기 MF830Cx [사진=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MF830Cx는 분당 33매, MF832Cx는 분당 38매의 고속 출력을 자랑한다. 또 9천600dpi 상당의 고해상도로 그래픽이나 작은 문자까지 선명하게 출력 가능하다. 무선 네트워크 지원으로 어디서나 자유롭게 프린터와 연결할 수 있으며, PC뿐 아니라 모바일 프린트까지 지원해 활용도가 높다.

◆ 후지필름, XF33mmF1.4 R LM WR 론칭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차세대 대구경 표준 단초점 렌즈 XF33mmF1.4 R LM WR을 정식 출시한다. XF33mmF1.4 R LM WR은 초점거리가 35mm 필름 포맷 환산 기준 50mm로 사람이 보는 시야와 가장 유사한 화각을 제공하며, 피사체의 자연스러운 원근감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10군 15매(비구면 렌즈 2매, ED렌즈 3매 포함)로 구성된 광학 구조는 색수차와 구면수차를 최소한으로 억제해 최대 조리개로 개방해도 탁월한 선명도와 화질을 제공한다. 코마 수차도 잘 조절되어 크기가 작은 광원은 둥근 점으로 포착하고, 보케로 표현된 배경이 원치 않는 색조를 띄는 것을 방지해준다.

◆ 한국엡손, 친환경에 경제성 더한 '에코 프린팅 캠페인' 진행

한국엡손이 친환경과 경제성의 앞 세글자 'Eco' 의미를 담은 '에코 프린팅 캠페인'을 론칭한다. 지속가능한 사회, ESG 경영, 필(必)환경 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엡손은 이같은 사회 변화를 반영해 대기업, 관공서, 소호(SOHO)에 적용할 제품 라인업과 친환경 프린팅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엡손 에코 프린팅 캠페인 [사진=한국엡손]

엡손 비즈니스젯 복합기는 최대 100ppm의 고속 출력으로 생산성을 높이며, 잉크 분자를 섬세하게 제어하는 기술력으로 고품질의 출력물을 제공한다. 에코탱크 프로는 중소규모 오피스 고객을 위해 출력 비용 부담은 낮추고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엡손 친환경 프린팅 솔루션은 문서 출력 시 열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인 '히트프리' 기술을 바탕으로 낮은 전력 소비와 적은 폐기물 배출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 코지마, 여주대와 산학협력 통해 인재 양성 '맞손'

코지마가 여주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본격 나선다. 경기도 여주시에서 자사 종합물류센터를 운영 중인 코지마는 역량 있는 지역사회 인력 발굴·육성 및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여주대와의 산학협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교류를 기반으로 산학협력의 성공모델을 개발하고 인재 채용을 도모하며 장학기금 및 물품을 지원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오는 10월 중 여주대에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졸업 예정자 대상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또 학생과 교수, 코지마 임직원 1인이 하나의 팀을 이뤄 과제 해결 방안을 기획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1팀 1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재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 및 교내 안마의자 기부 등에 대해서도 함께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 HP, Z by HP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라인업 공개

HP가 전문 크리에이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고사양 작업 사용자를 위한 최신 워크스테이션 라인업 Z by HP를 선보였다. 이번 라인업은 기존 워크스테이션의 전문가급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해 이동성을 강화한 모바일 제품군과 전문 크리에이터, 설계 전문가 등을 위한 엔트리급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돼 있다.

HP Z by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ZBook 시리즈 [사진=HP]

이와 더불어 재택근무 중에도 사무실의 워크스테이션에 원격으로 접속해 협업이 필요한 복잡한 프로젝트도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는 HP Z 센트럴 커넥트를 새롭게 지원한다. 또 IT 부서에서 워크스테이션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인 Z 센트럴 리모트 부스트도 선보인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위니아딤채, 와인룸 탑재한 '딤채' 신제품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