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GH와 공공정비사업 메타버스 방식 MOU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공정비사업 통한 신속·차질 없는 주택공급 지원 다짐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지난달 31일 경기주택도시공사와 '공공정비사업 추정분담금 검증 및 지정요건 검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본 업무협약은 공공정비사업 수행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과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공급 촉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부동산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및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공기업 최초 비대면 양방향 VR 홀로그램 메타버스 방식을 협약식에 도입했다.

한국부동산원(왼쪽 이부영 산업지원본부장)과 경기주택도시공사(오른쪽 이병우 본부장)이 메타버스 방식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동산원 ]

이날 협약식에 활용된 VR 홀로그램 메타버스는 홀로그램 아바타가 공존하는 가상현실 세계에서 이뤄지는 혁신기술을 말하며, 부동산원(이부영 산업지원본부장)과 경기주택도시공사(이병우 본부장)는 각각 대구와 수원에서 VR 협업플랫폼 스페이셜 앱을 활용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동산원은 공공정비사업(공공재개발, 공공재건축, 공공 직접시행 정비사업) 사업성 분석, 추정분담금 검증, 주민 설명회 지원 등을 수행 할 예정이다.

경기도시주택공사는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및 검토 자료를 기반으로 주민 동의를 거쳐 공공정비사업 시행, 사업·분양 등을 진행하게 된다.

부동산원 이부영 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기업 최초로 양방향 VR 홀로그램 메타버스 방식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협약을 통해 장기 정체된 정비구역의 주거환경 개선 및 공공정비사업 주택공급 성공을 위해 공공과 민간 사이 가교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동산원, GH와 공공정비사업 메타버스 방식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