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팅크웨어, QHD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7000'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팅크웨어, QHD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7000' 출시

팅크웨어가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70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후방 QHD(쿼드 HD) 화질을 탑재, 고성능 이미지 센서와 아이나비만의 이미지 튜닝 기술을 더해 주야간 영상화질을 고도화했다. 소니 이미지 센서와 최고 사양의 암바렐라 CPU, 이미지 튜닝 기술을 통해 해상력을 더욱 높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차량 환경에서 사물의 윤곽과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팅크웨어]

기존 3.5인치에서 좌우를 넓혀 터치가 가능한 와이드 3.5인치 LCD를 적용했다. 화면을 통한 터치 컨트롤 기능이 강화돼 LCD 화면에서 즉시 음성, 화면 밝기 조정이 가능하다. 또 영상 화면 확대도 가능해 차량 번호판을 비롯한 주변 상황에 대해 필요 시 최대 3배까지 이미지를 확대해 확인할 수 있는 '어드밴스트 리얼 줌(Advanced Real Zoom)' 기능이 처음으로 탑재했다.

◆ 캐논, 4K 캠코더 'XF605'·8K 방송용 줌 렌즈 '10×16 KAS S' 발표

캐논이 1.0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4K 60p, 4:2:2 10비트 HDR 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XF 시리즈 신제품 전문가용 캠코더 'XF605'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XF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 XF705와 동등한 고화질 성능을 탑재하고, 콤팩트한 바디로 우수한 휴대성을 갖췄다. 향상된 AF 성능과 전송 기능을 탑재해 빠른 반응 속도, 1인 다큐멘터리 영상 인터뷰 등이 요구되는 최근 방송 촬영 환경에도 최적화됐다.

1.25형 센서를 채용하는 8K 방송 카메라를 위한 신제품 휴대용 줌 렌즈 '10×16 KAS S'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8K 방송 카메라에 대응하는 제품으로, 형석 렌즈, UD 렌즈, Hi-UD 렌즈와 대구경 비구면 렌즈를 채용해 색 수차, 구면 수차 및 화질을 저하시키는 기타 현상들을 효과적으로 저감한다. 캐논의 광학 기술력으로 화면 중앙부터 주변까지 렌즈 줌 범위 전체에서 이미지가 선명하게 구현돼 고해상도, 고대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 SK매직 잇츠매직, '레드닷 디자인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SK매직은 누구나 방문해 브랜드를 체험하고, 요리, 문화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사진=SK매직]

유명 스타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위드스타, 마스터 클래스 등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요리를 주제로 한 쿡톡, 요리가 있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또 쿠킹 스튜디오와 공유 주방 '길동 키친'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엔비디아, 페이스북 데이터센터에 동기화 솔루션 지원

엔비디아가 페이스북이 자사의 커넥트X-6 Dx(ConnectX-6 Dx)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를 통해 데이터센터에 안전성, 신뢰성, 확장성, 경제성을 갖춘 최신 오픈 소스 시간 동기화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데이터센터 전반에서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매우 정밀한 타임 키핑과 시간 동기화를 제공하는 OCP TAP를 오픈 소싱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엔비디아 커넥트X-6 Dx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와 프리시전 타이밍 프로토콜(PTP)를 통해 대부분의 상용 제품(COTS) 서버를 정확한 시간 어플라이언스로 전환하고, 데이터센터의 다른 서버와 정밀 타임 키핑을 공유할 수 있는 타임 카드를 포함하고 있다.

◆ 롯데하이마트, 폐유니폼 활용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

롯데하이마트가 자원순환 실천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폐유니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에 참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샤롯데봉사단이 해체한 폐유니폼 200벌과 업사이클링 에코백 100개를 '터치포굿'에 전달했다. '터치포굿'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에 에코백을 제작·지원해 교육 재료로 활용하거나 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진행비는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앞서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7월 한 달간 샤롯데봉사단 100명이 참여해 '폐유니폼 업사이클링 친환경 봉사활동'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에게는 폐유니폼 업사이클링 DIY키트가 제공됐다. DIY키트는 폐유니폼을 해체할 수 있는 작업 도구와 폐유니폼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샤롯데봉사단이 직접 에코백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염색펜과 에코백 등도 제공했다.

◆ 고프로, 아시아나항공과 협업 영상 공개

고프로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여행에 대한 희망'을 주제로 한 협업 영상 'Re;Action Re;Fly(리액션 리플라이)'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양사가 여행에 대한 희망을 이끌어 가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워진 고프로 사용자에게 여행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프로와 아시아나의 첫 협업 영상에는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인 '비보이 포켓'과 '브라더 빈'이 출연해 비행기 격납고와 기내에서 댄스 퍼포먼스를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안전한 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정비사와 승무원의 비행 준비 모습을 고프로만의 독특한 앵글로 담아내기도 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팅크웨어, QHD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7000'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