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클라우드, 부동산 빅데이터 기업 '한국거래소시스템즈'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야놀자 "기술 적용 범위 숙박 넘어 다양한 공간으로 확장할 것"

[사진=야놀자]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야놀자 클라우드(대표 김종윤)는 부동산 빅데이터 기업 한국거래소시스템즈(대표 서동록)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한국거래소시스템즈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구축·유통하고, 부동산 콘텐츠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프롭테크 기업이다. 20년 가까이 수집한 1천만호 이상의 공동 주택 정보를 바탕으로 부동산 데이터 표준을 제시하고, 통합 주택임대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

야놀자 클라우드 측인 "글로벌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솔루션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기술의 적용 범위를 숙박을 넘어 다양한 공간으로 확장하고, 프롭테크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야놀자 클라우드의 계열사인 프롭테크 스타트업 트러스테이와 한국거래소시스템즈의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야놀자 클라우드가 올해 선보일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 기술을 주거 공간에 적용해 임대주택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 AI와 빅데이터 등 야놀자 클라우드의 기술과 한국거래소시스템즈의 부동산 빅데이터를 결합한 새로운 프롭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 클라우드 대표는 "양사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인프라를 결합해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야놀자 클라우드의 솔루션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과 동시에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놀자 클라우드, 부동산 빅데이터 기업 '한국거래소시스템즈'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