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충청권'으로 새벽배송 영토 넓힌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2일부터 대전광역시·청주시·천안시·세종특별자치시·아산시 등 실시

SSG닷컴이 12일부터 충청권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새벽배송을 시작한다. [사진=SSG닷컴]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SSG닷컴이 새벽배송 시장 진출 2년 만에 충청권까지 영역을 확장한다. 수도권을 벗어난 지역에서 새벽배송을 실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향후 고객 반응을 살펴 점진적으로 권역 확대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오는 12일부터 대전광역시·청주시·천안시·세종특별자치시·아산시 등 충청권을 대표하는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새벽배송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배송 지역은 기존 SSG닷컴에서 주문하고 이마트에서 출발하는 '쓱배송(주간배송)' 권역과 최대한 동일하게 잡았다. 즉, 이마트 대전터미널점·둔산점·청주점·천안서북점·펜타포트점·세종점·아산점 등 8개 점포에서 배송하는 대부분의 권역에서 새벽배송도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이는 인구 밀도와 예상 수요 등을 고려해 원활한 배송을 진행하기 위해서다. SSG닷컴은 기존 쓱배송 이용 고객이 새벽배송에 대한 호응도 높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해당 지역 거주 고객들은 11일 오후 3시부터 새벽배송 주문이 가능하고, 다음날인 12일 오전 7시까지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이 새벽배송 시장 진출 2년 만에 충청권으로 외연을 넓힌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이번 충청권 새벽배송을 위해 충청북도 청주에 별도 콜드체인 물류센터를 구축했다. 김포에 위치한 온라인 스토어 '네오(NE.O)'에서 고객 주문 내역에 따라 상품을 이동시키면, 청주에 있는 물류센터에서 분류작업을 거쳐 충청권역 고객에게 새벽배송하는 형태다.

이처럼 SSG닷컴이 충청권으로 새벽배송을 확대하게 된 결정적인 요인은 수도권과 밀접한 지리적 이점과 더불어 높은 잠재 수요 때문이다.

실제로 김포에 위치한 네오에서 상품을 싣고 출발하면 3시간 이내에 충청도에 닿을 수 있다. 특히 세종특별자치시는 맞벌이 비율이 높고 가구당 소득이 국내 최고 수준이어서 새벽배송의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대표지역이다.

SSG닷컴은 이번 충청권 새벽배송을 기념해 해당 지역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충청권 새벽배송으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구매 사은'을 신청하면 선착순 2천명에게 '스타벅스 우산'을 증정할 계획이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높은 수준의 상품력과 친환경 배송서비스로 수도권 고객에게 호평을 받은 새벽배송을 드디어 충청권 고객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배송 가능 지역과 물량을 점차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새벽배송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SG닷컴, '충청권'으로 새벽배송 영토 넓힌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