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BIC 조직위, '건강한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BIC 페스티벌 흥행 위해 서로 돕는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좌측)과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장.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조직위)는 지난 5일 게임위 수도권사무소 회의실에서 '건강한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 부산 지역의 게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개인·인디 개발자에 대한 제도 교육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건전한 게임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교육 및 홍보 ▲건강한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보 교환 등 교류 ▲인디게임문화 활성화를 위한 인디개발자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게임위는 오는 9월에 개최되는 'BIC 페스티벌 2021'을 통해 등급분류제도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BIC조직위와 함께 인디 개발자 교육을 위해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홍 게임위원장은 "개발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세심히 경청하기 위해 BIC와 함께 하고자 한다"며 "건전한 인디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등급분류제도 안내와 교육에 BIC페스티벌조직위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BIC 조직위와 게임위가 함께 협력하여 인디개발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BIC페스티벌을 통해 창의적인 인디게임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위-BIC 조직위, '건강한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