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올해로 14번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SG 경영 통해 지속가능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과 의지 담아

에쓰오일이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은 보고서 표지. [사진=에쓰오일]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에쓰오일은 기업 경영활동을 통한 재무적 가치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포함한 비재무적 가치 창출 성과를 담은 '2020 S-OIL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지난 2008년부터 발간돼 올해로 14번째다.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는 발간사를 통해 "장기 성장전략 체계인 비전 2030 달성을 위한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이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체계적인 ESG 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에쓰오일의 노력과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설문조사와 인터뷰, 패널 간담회 등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최고 경영진의 검토 및 중대성 매트릭스 분석 등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27개 이슈를 선정해 성과를 간추렸다.

내용 측면에서는 쉽고 빠르게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해관계자인 C.E.O.(Customers, Employees, Owners & other stakeholders)를 중심으로 관련 항목을 분류해 보고서를 구성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부터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그리고 협력회사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 보호를 위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노력도 함께 수록하고 있다. 여기에 ▲운영 ▲전략·관리 ▲마케팅 ▲법무·컴플라이언스 ▲재무 분야를 총괄하는 최고경영진 5명의 메시지도 담았다.

아울러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인 샤힌(Shaheen) 프로젝트 추진을 비롯해 수소 경제 대응과 탄소 감축 노력, 신성장 사업 투자 등 지속가능 경영 관련 주요 성과들도 별도 섹션으로 구성해 독자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석유화학을 그래픽 모티프로 활용한 일러스트를 통해 정유회사에서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회사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쓰오일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올해로 14번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