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관심 높은 치킨 브랜드 1위는 bhc…교촌·BBQ 2·3위 기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bhc 히어로' 등 BSR 가동

bhc CI [사진=bhc]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bhc치킨이 국내 치킨업체 가운데 기업사회공헌(CSR)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포털 사이트 뉴스와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bhc, 제너시스비비큐(BBQ), 교촌치킨, 굽네치킨, 60계치킨, 노랑통닭, 자담치킨 등 7대 치킨업체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조사방식은 업체명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등 검색어를 결합한 결과값으로 도출했다. bhc는 총 670건이 검출돼 1위를 기록했다. 교촌치킨과 BBQ는 각각 409건, 289건으로 뒤를 이었다.

실제 bhc치킨은 2017년 '해바라기 봉사단', 'bhc 히어로' 등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다방면에서 활동을 전개해 왔다.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매년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총 10명의 봉사자가 선발되며 연초부터 연말까지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발굴 및 기획하여 봉사를 실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5기가 활동 중이며 1월부터 저소득 취약 계층, 장애인, 어린이 안전, 환경 보호, 유기동물 등 대국민적 공감이 필요한 이슈를 찾아 봉사를 진행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bhc치킨은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등 미래 세대들이 사회 다양한 구성원과의 소통을 통해 이타성을 겸비한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생각으로 2017년부터 꾸준히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이 대외적으로도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사람들과 나눔의 가치를 발견 및 실천하면서 함께 상생하고 연대하는 사회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회공헌 관심 높은 치킨 브랜드 1위는 bhc…교촌·BBQ 2·3위 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