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맘스터치, '맘스터치 랩(LAB)' 오픈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맘스터치 랩 맘스치킨 [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맘스터치, '맘스터치 랩(LAB)' 오픈

맘스터치앤컴퍼니는 '고객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일종의 테스트베드인 '맘스터치 랩'을 연내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맘스터치 랩(LAB) 1호 매장으로 '맘스치킨'이 송파구 헬리오시티에서 문을 연다.

맘스터치 랩(LAB)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메뉴와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실험을 실시하는 '랩 스토어' 개념으로 운영된다. 맘스터치가 기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메뉴와 서비스, 매장 형태 등을 테스트하는 공간이다. 해당 매장 운영 경험을 축적해 빠르게 변하는 시장 상황과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하여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궁극적으로는 가맹점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복안이다.

맘스터치 랩(LAB) 매장 1호인 '맘스치킨'은 치킨 메뉴에 특화된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이다. 해당 매장은 브랜드 론칭 당시 치킨 맛집으로 시작했으나 싸이버거 등 치킨 버거류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맘스터치만의 치킨 경쟁력을 알릴 예정이다.

◆ 매일유업 셀렉스, 제75회 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 후원

매일유업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제75회 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를 후원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4월 대한육상연맹과 공식 용품 후원 계약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협약으로 매일유업은 국가대표 육상팀에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제품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국가대표 선수단과 우수 육상선수의 경기력 향상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서다.

제75회 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는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됐다. 같은 기간 동안 제21회 한국U20(주니어)육상경기선수권대회와 제12회 한국U18(청소년)육상경기대회, 아시아청소년경기대회가 함께 진행됐다. 본 대회에서는 남녀부 각각 23개 종목에 전국의 고등부 이상 선수들이 출전했고, 각 대회 수상자 중 국가대표를 선발했다.

◆ '해태 후렌치파이' 첫 여름 시즌 에디션 '샤인머스캣' 출시

해태제과는 1등 패스츄리 '후렌치파이'의 여름 시즌 에디션 '샤인머스캣'을 출시한다.

64겹 패스츄리 위에 진한 샤인머스캣 잼을 올려 바삭함과 상큼한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입 베어 물면 샤인머스캣 특유의 은은한 상큼함이 입안 가득 퍼지고, 이어 고소한 패스츄리가 바삭하게 부숴진다.

당도 높은 국내산 샤인머스캣을 껍질째 착즙해 곧바로 잼으로 만들었다. 샤인머스캣의 고급스러운 맛과 향이 유달리 진한 이유다. 게다가 생산공장과 가까운 산지에서 갓 수확한 샤인머스캣이라 그 만큼 신선하다. 신선함을 위해 당일 생산한 잼만 사용한다.

◆ 써브웨이, 피자 풍미 가득한 '페퍼로니 피자썹' 한정 출시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여름 시즌을 맞아 주문도 가격도 가벼운 한정판 신메뉴 '페퍼로니 피자썹'을 출시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페퍼로니 피자썹은 써브웨이 샌드위치 아티스트(매장에서 샌드위치를 만드는 직원)들 사이에서 일명 '피자맛 샌드위치'로 불리며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온 '그들 만의 히든 메뉴'였는데, SNS를 통해 '써브웨이 알바생이 추천하는 꿀조합 레시피'로 인기몰이를 하면서 제품 출시까지 이르렀다.

페퍼로니 피자썹은 빵 위에 새콤달콤하면서 토마토의 향미가 살아있는 써브웨이 특제 토마토 소스를 듬뿍 바른 뒤 7일 이상 숙성한 매콤한 페퍼로니 6장, 할라피뇨, 피망, 양파, 올리브, 모차렐라 치즈를 더해 진한 '페퍼로니 피자'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현대리바트, '스테이 홈' 트렌드 겨냥한 리빙다이닝 가구 '렐루 식탁' 출시

현대백화점 계열 토탈 인테리어그룹 현대리바트는 식탁겸 소파로 활용할 수 있는 리빙다이닝 가구 '렐루 식탁'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렐루 리빙다이닝 식탁(43만5천원)'은 2인용과 4인용 원목 식탁, 1인용과 2인용 등받이쇼파, 2인용 일반형벤치 등 고객이 다양한 조합으로 선택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거실에서도 소파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식탁과 의자의 높이를 기존 제품대비 10cm 가량 낮춰 편안하고 안락한 착석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발수 코팅 원단을 적용하여 물, 커피, 주스 같은 쉽게 흘릴 수 있는 액체류도 쉽게 스며들지 않아 간편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오른쪽)가 공정거래위원회 김재신 부위원장(왼쪽)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풀무원]

◆ 풀무원식품, 식품기업 최초 14년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풀무원식품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1년 상반기 CCM 평가'에서 재인증을 획득하며 식품기업 최초로 14년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2007년 처음 도입된 CCM 인증 제도는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펼치고, 이를 지속 개선하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2년마다 인증기업을 재평가한다.

풀무원식품은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꾸준히 CCM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CCM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풀무원식품은 올해까지 14년간 CCM 인증을 획득 및 유지하며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에스티팜, mRNA 백신 원액 대량생산을 위한 자문 연구협약 체결

에스티팜은 mRNA 분자를 LNP(Lipid Nano Particle, 지질나노입자)로 캡슐화한 백신 원액의 대량생산을 위해, 포스텍 지능형 미세유체 의약합성 연구단(단장 김동표)과 미세유체공학 기술(microfluidics technology)을 적용한 LNP 구조체의 제조장치 및 공정기술 개발에 관한 자문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에스티팜은 향후 2년간 포스텍 연구단의 자문을 받아 연구를 진행한다. 또한 결과물 및 지적재산권은 에스티팜과 포스텍 연구단이 공동으로 소유하게 되며, 연구기간 중 또는 만료 후 1년 이내에는 동일한 연구활동이 제한된다.

연구책임자인 지능형 미세유체 의약합성 연구단의 김동표 단장은 포스텍 화학공학과 교수로, 미세유체 반응기 설계 및 제작, 화학공정 응용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다.

◆ 삼진제약,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 '게보린 쿨다운정' 수요 급증

삼진제약이 최근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해열과 통증 완화를 위해 복용하는 ‘게보린 쿨다운정’의 늘어난 수요에 대비해 향남공장에 생산 제조 단위를 2배 증설하고 차질 없이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방역당국과 일선의 백신접종 위탁기관은 접종 후 당장 발열 등 이상징후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를 구비하고 불편한 증상이 생겼을 때 복용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다. 해열제는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와 복합제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데 해열 진통 성분 외에 면역 기능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비타민 성분이 복합된 제제를 복용하면 발열, 오한 등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게보린 쿨다운 정'은 비타민 함유 해열진통제로 아세트아미노펜과 비타민 B1(벤포티아민), B2(리보플라빈), C(아스코르브산)가 함유돼 발열, 오한, 근육통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 '게보린 쿨다운 정'의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함량은 400mg로, 성인 기준 1일 최대 4천mg까지 복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증상에 따라 하루 최대 10정까지 복용이 가능하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맘스터치, '맘스터치 랩(LAB)' 오픈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